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공연 티켓 판매 앱, 할인 정보 두루뭉술.."도움 안되네"
상태바
공연 티켓 판매 앱, 할인 정보 두루뭉술.."도움 안되네"
  • 민경화 기자 mgirl18@csnews.co.kr
  • 승인 2012.07.2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공연티켓을  예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상세 정보 부족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제기됐다.

업체 측은 어플상에 모든 정보를 담아내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입장이다.

25일 강남구 역삼동에 사는 최 모(남.22세)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7월 6일 인터파크 어플리케이션(이하 앱)를 통해 공연 티켓을 예매했다. 급하게 결정된 약속이라 웹이 아닌 모바일 앱을 이용했다는 최 씨.

7월 6일 오후 5시 연극을  선택하고 가격선택창에 접속하자 3만원인 일반석을 비롯해 40%에서 66%까지 할인된 가격이 명시돼 있었다.


▲ 앱 상에 표기된 가격선택창(좌)과 웹의 할인정보창.
 

스페셜플레이 1만원, 학생 및 직장인 할인 1만 6천원이었으나 최 씨는 앱상으로 스페셜플레이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부득이 6천원 비싼 학생할인으로 결제했다고. 혹여 싼 가격을 선택했다가 현장에서 문제가 생길까 불안해 6천원 비싼 학생할인 티켓을 예매했다는 것이 최 씨의 설명.

하지만 정작 공연장에 도착하자 황당한 상황이 벌어졌다. 평일 오후 5시 공연은 모두 ‘스페셜 플레이’ 할인에 해당돼 1만원에 관람할 수 있었던 것.

인터파크 상담센터로 문의하자 “예약경로가 많아 이용하는 고객들 편의를 위해 모든 내용을 명시하기는 힘들다. 다른 할인 가격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구입 전에 문의했어야 한다”고 되레 최 씨를 탓했다.

최 씨는 “앱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면 운영하지 않는 게 맞다”며 "기본적인 할인정보조차 제공하지 않는 것이 어떻게 고객 편의를 위한 것이냐"고 지적했다.

이어 "똑같은 상품임에도 구입 경로에 따라 피해를 겪어야 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논리"라며 기막혀했다.

이에 대해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동시간동안 빠르게 예매하기 위해 이용하는 앱의 특성상 모든 정보를 담아내기 어렵다”며 “프로세스상 해당날짜에 할인되는 품목만 뜨게 돼 있으니 고객이 선택하면 된다”고 전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민경화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