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제일제당, 사임다비와 손잡고 국내 팜유 시장 개척 나선다
상태바
CJ제일제당, 사임다비와 손잡고 국내 팜유 시장 개척 나선다
  • 이경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0.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세계적인 팜유 생산업체인 말레이시아의 ‘사임다비’와 손잡고 국내 팜유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서울시 중구 동호로의 CJ제일제당센터에서 사임다비와 ‘한국내 팜유 시장 개발에 대한 합의각서’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와 소재사업부문 김진현 부사장, 사임다비사(社) 다토 모하메드 바케 살레(Dato’ Mohamed Bakke Salleh) 회장 및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과 사임다비는 내년까지 한국 팜유 시장 현황 파악, 소비자 조사, 제품 연구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에 합의했다.

양사는 협업의 결과에 따라 기업용 및 일반 소비자용 팜유 제품 출시도 고려하기로 했다.

팜유는 열대 작물중 하나인 ‘기름 야자’의 과육을 압착해 채취할 수 있는 식물성 기름으로, 최근에는 식용유뿐 아니라 바이오디젤 연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팜유는 주로 라면이나 스낵, 튀김류 등을 만들 때 쓰는 B2B 제품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용 시장은 아직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상황이다.

국내 팜유의 연간 유통량은 28만t 정도로, 시장은 매년 5% 내외의 성장률로 완만하게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소재사업부문장 김진현 부사장은 “사임다비와의 협업을 통해 아직 개발할 여지가 많이 남은 국내 팜유 시장에 대한 충분한 연구와 조사가 이루어 질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