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 '다음달로 이월해~', 광고는 광고일 뿐
상태바
KT '다음달로 이월해~', 광고는 광고일 뿐
  • 조은지 기자 freezenabi@csnews.co.kr
  • 승인 2012.11.08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 이월 요금제에 제한이 많아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통신사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시물(VMD)을 통해 안내를 하고 있으나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탑동에 사는 이 모(남)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8월 27일 통신사 KT에서 갤럭시S3를 개통했다.

요금제는 LTE-650으로 월정액 6만5천원에 데이터 사용량이 6GB로 남은 데이터는 익월(1개월)로 이월해 사용할 수 있었다. 데이터 요금 폭탄 방지를 위해 데이터 초과 시 자동으로 차단되는 부가서비스인 ‘안심차단 서비스’에도 가입했다고.

가입 후 문제 없이 이용해 온 이 씨는 최근 '데이터 초과로 자동 차단된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전월에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지 않아 이월된 사용량까지 포함해 충분한 여유가 있을꺼라 예상했던 터라 어떻게 된 일인지 고객센터에 문의한 이 씨는 예상밖의 답변에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 씨가 이용중인 부가서비스인 ‘안심차단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엔 잔여데이터가 이월되지 않는다는 것.

TV 광고나 계약서상에 이 부분이 명시된 바가 없다고 문제 제기했지만 KT 측은 홈페이지 등에 공지하고 있어 문제될 게 없다는 입장.

억울했지만 더 이상 크게 문제 삼지 않기로 한 이 씨는 평소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웠던 터라 LTE-550 요금제로 바꿨다고.

이 과정에서 또 다시 문제점을 발견하자 참았던 화가 폭발했다. LTE-650에서 LTE-550으로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또 다시 데이터 이월이 불가하다는 것.

이 씨는 “'다음달로 이월해~'라며 엄청난 혜택인 듯 대대적으로 TV광고를 하면서 정작 이런 저런 이유로 전부 이월을 막고 있다”며 “더욱이 낮은 요금제로 바꿨다는 이유로 이월을 막는 건 부당하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또한 “가입 당시 설명도 듣지 못했고 계약서상, TV 광고상으로도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을 홈페이지에만 표시해두고 문제없다고 주장하는 게 말이 되냐”며 황당함을 표했다.

이에 대해 KT 관계자는 “데이터 이월 요금제는 통신 3사중 당사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것”이라며 “안심 차단 서비스 역시 통신 3사 중 최초로 도입했던 제도로 모두 고객 서비스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알려야하는 TV 광고 특성상 제약이 있고, 필수적인 정보를 기입하는 계약서상에 모든 요금제에 대해 일일이 다 설명을 넣을 수는 없다”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안내하고 있었고 VMD 등 안내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씨는 KT 측과 ‘안심차단 서비스’ 이용료 면제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은지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