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지엠, 다마스·라보 생산 및 판매 재개
상태바
한국지엠, 다마스·라보 생산 및 판매 재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8.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대표 세르지오 호샤)은 경차 전문 생산공장인 창원공장에서 경상용차 '다마스', '라보'의 생산 재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생산 재개와 더불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다마스, 라보의 재생산을 통해 총 4,400㎡ 규모의 면적의 경상용차 전용 차체공장 등 재생산을 위한 총 20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200여명의 직접 고용 창출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한국지엠 측 설명.

한국지엠은 27일 세르지오 호샤 사장, 박상일 한국지엠 노동조합 창원지회장 등 임직원과 안상수 창원시장, 최충경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 창원시 관계자 등 12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의 '다마스· 라보 생산재개 기념식'과 '한국지엠 기업의 날' 선포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 호샤 사장은 "정부, 창원시 그리고 다마스, 라보에 대한 고객 성원이 없었다면 두 차종의 생산·판매 재개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다마스, 라보 생산재개를 위해 지원해준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한국지엠은 경상용차 전용 차체공장 준공 등 대규모의 시설 투자를 통해 신속하게 생산 라인을 갖추고 부품 수급체계를 완비해 보다 향상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함으로서 국내외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창원시의 대표 기업인 한국지엠이 소상공인들의 사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다마스, 라보의 생산, 판매를 다시 시작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국내에 유일한 경상용차의 생산 재개가 창원시의 한국지엠 기업의 날 선포로 더 큰 의미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