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스타벅스, 장애인 대학생 22명에게 장학금 전달
상태바
스타벅스, 장애인 대학생 22명에게 장학금 전달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4.12.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개점 15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스타벅스 시청플러스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스타벅스 '유스 포 액션' 장애인 대학생 장학 기금을 전달했다.

17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전달된 장학기금은 올 한 해 전국 710여 개 스타벅스 매장 방문 고객이 기부한 모금액과 스타벅스 플래너 및 레드컵 적립기금을 매칭해 조성됐다.

금액은 총 5천만 원으로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장애인 대학생 22명에게 전달됐다.

스타벅스 시청플러스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는 올해 장학금 수혜자 22명을 대표한 5명의 장애인 대학생과 학부모, 박세정 스타벅스커피 대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 및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와 커피 테이스팅 및 간담회를 갖고 젊음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2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학금 약정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총 62명 대학생, 8개 대학 동아리 단체에 1억4천600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청년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며 "올해 개점 15주년을 맞아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사회책임 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