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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판매만족도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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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판매만족도 2년 연속 1위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7.01 09: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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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중국 현지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가 시장 조사 업체 제이디파워의 '2015 중국 판매만족도 평가(SSI)'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베이징현대는 조사 대상 71개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800점이 넘는 812점을 기록했으며 이는 조사가 처음으로 이뤄진 2000년 이후 역대 최고점이다.

둥펑위에다기아(기아차 중국법인)도 전체 업체 평균 682점을 크게 상회하는 744점으로 5위에 올라 현대차와 기아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반부문 톱 5에 이름을 올리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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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제이디파워 중국 판매만족도(SSI) 평가 결과.(일반 브랜드/총 60개 사)
현대차 측은 이번 평가 결과가 최근 중국 로컬업체의 저가형 신모델 출시, 합자업체들의 판촉 경쟁 과열 속에서 얻은 성과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만족도조사 결과 전체 업체의 평균 점수는 작년보다 11점이 오른 반면 중국 로컬 업체의 평균 점수는 31점이나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기아차는 단순하게 가격 인하나 무리한 판촉 경쟁에 뛰어들기 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판매, 서비스 등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기반을 다지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ix25, KX3 등 중국 전용 신차 출시 ▲중서부 지역 중심 딜러망 확대 ▲글로벌 시설 표준(GDSI) 적용을 통한 고급화 추진 ▲고객 밀착형 마케팅 강화 ▲현지 특화된 사회공헌사업 등 판매 경쟁력 및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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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는 관계자는 "날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국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객 중심의 기업 마인드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투싼, K5 등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차급 세분화에 맞춘 현지 전략 모델 개발, 디지털 쇼룸 운영 및 우수 판매 인력 양성 등 내실 강화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지속성장 기반을 다지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이디파워 '판매만족도 평가'는 고객 응대, 딜러 시설 및 역량 등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1천 점 만점에 업체별 종합 점수를 매겨 그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평가 결과는 일반브랜드와 고급브랜드를 구분해 발표하며 베이징현대는 올해 조사에서 일반브랜드와 고급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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