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시네마 우대 쿠폰, 발급 받자마자 사용기간 만료~
상태바
롯데시네마 우대 쿠폰, 발급 받자마자 사용기간 만료~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9.14 08: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시네마가 우수 고객의 충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제공한 업그레이드 쿠폰이 안내 부족으로 되레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다운로드 기간 내에 정상적으로 발급 받은 쿠폰의 사용(유효)기간이 이미 지나버려 이용자를 황당하게 만들고 있는 것.

롯데시네마를 자주 찾는다는 서울 강동구의 박 모(여)씨도 최근 업그레이드 쿠폰을 이용해 4D 관람권 2매를 다운받았지만 '유효기간이 6월30일까지'로 이미 종료된 상황이라 사용할 수 없었다.

박 씨는 “유효기간이 지난 줄 알았으면 당연히 받지 않았을 것”이라며 “다운로드 가능 기간만 적혀있을 뿐 유효기간에 대한 안내는 눈을 씻고 봐도 찾아볼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억울함에 롯데시네마 고객센터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교체해주길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현재 롯데시네마 ‘VIP/ACE 막강혜택’ 이벤트 페이지의 쿠폰 안내에는 ‘쿠폰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이 상이합니다’라고 적혀있을 뿐 쿠폰의 사용 기간에 대한 설명은 찾아볼 수 없다. 다운받기 전까진 유효기간을 알 수 없다는 소리다.
1432.jpg
▲ 롯데시네마 이벤트 쿠폰 안내문

이에 대해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고객이 1~2달 간격으로 꾸준히 방문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여러 쿠폰의 유효기간을 조금씩 다르게 설정하고 있다”며 “2매씩 나가는 쿠폰은 전반기, 하반기 나눠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간을 나눠놨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반기에 사용을 하지 않은 고객이 다운을 받으면 전반기분 쿠폰이 먼저 발급돼 이용에 불편을 끼친 것 같다”며 “여러 쿠폰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나열하면 이용자 입장에서 알아보기 힘들 것이라 생각해서 축약했는데 안내가 부족했던 점 인정하고 추후에는 이 같은 부분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15-12-18 14:36:34
이 쿠폰은 롯데시네마 사이트 마이시네마 들어가면 쿠폰이름에 유효기간도 모두 같이 표시되어 있어서
한눈에 보여요.ㅎㅎ
나도 그래서 확인해서 기간별 그때 그때 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