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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KT 기가인터넷 1주년 ·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 SK플래닛 'T맵 택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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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KT 기가인터넷 1주년 ·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 SK플래닛 'T맵 택시' 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20 13: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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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 인터넷 1주년, 가입자 70만 돌파

KT(회장 황창규)의 기가 급 속도의 자사 유선 인터넷 서비스 '올레 기가 인터넷'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기가 인터넷으로 인해 '인터넷 끊김이나 기다림이 사라졌다'는 응답이 제일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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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기가 인터넷으로 인한 업무 효율성 증대'에 대한 물음에는 '작업시간이 50% 이상 줄었다'며 만족한 이용자가 42.6%였다. 또 '기가 인터넷을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은 55.9%나 달했다.

이 같은 기가 인터넷의 이용자 만족도는 실적으로 반영돼 지난 20일까지 KT 기가인터넷 가입자는 70만 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출시 1년만에 얻은 성과로 업계에서 가입자 기준에서 1위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서비스 출시 초기 3개월 간 월 평균 가입자 수 4만 명에 그쳤다. 그러나 품질 만족에 대한 입소문과 '기가 와이파이 홈' 등 연계 서비스 등장으로 올해 3월 이후 가입자가 60% 이상 증가했다. 

KT customer 부문 임헌문 부사장은 "앞으로 UHD 등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데이터 트래픽 추세를 감안하면 기가 인터넷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면서 "우리의 인터넷 가입자 중 10% 정도가 기가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앞으로 이 비율은 훨씬 높아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삼성SDI, 인터배터리 전시회에서 차세대 배터리 제품 선보여

삼성SDI(대표 조남성)가 20일부터 3일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전시회에서 '스트라이프 배터리'와 '밴드 배터리'를 선보이며 곡선형 웨어러블 배터리 시대를 열었다. 

삼성SDI가 이번에 최초로 공개한 스트라이프 배터리는 섬유와 같이 자유자재로 휠 수 있는 유연성과 혁신적인 에너지밀도를 구현한 차세대 배터리로서 목걸이, 헤어밴드, 티셔츠 장식 등 다양한 형태로 적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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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배터리에는 삼성SDI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요소 기술들이 적용됐다. 특히 내·외장재 설계에 첨단 소재기술을 적용해 두께 0.3mm의 초슬림 디자인을 완성했고 실링 폭 최소화 기술로 기존 유사 배터리 대비 높은 에너지 밀도를 구현했다.

밴드 배터리는 스마트 워치를 타깃으로 개발된 차세대 제품이며 기존의 스마트 워치 줄에 밴드 배터리를 적용하면 용량을 크게는 50% 이상 향상 시킬 수 있다.

밴드 배터리는 사람 손목 둘레 수준의 곡률 범위 내에서 약 5만 번 이상의 굽힘 테스트 후에도 정상 작동이 가능해 충분한 상품성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삼성SDI 배터리연구소장 김헌수 전무는 "스트라이프 배터리와 밴드 배터리는 웨어러블 배터리 시대를 이끌어 갈 차세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한 발 앞선 배터리 혁신 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두꺼비 프로모션으로 30만 원 혜택 준다

롯데렌터카(대표 표현명)는 타던 중고차를 팔고 신차 장기렌터카를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두꺼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두꺼비 프로모션은 중고차를 롯데렌터카에 판매하는 고객이 장기렌터카로 새 차를 계약하면 대여료 할인 또는 롯데 상품권 증정 중 원하는 방식으로 3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까지 롯데렌터카 전국 170여 개 지점에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은 중고차의 판매 상담 후 롯데렌터카에 중고차를 판매하면 신차 장기렌터카 계약 시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받는다.

고객은 1차 또는 2차 장기렌터카 대여료를 30만 원 청구할인 받거나 롯데 모바일상품권 30만 원을 지정한 휴대전화 번호로 지급받는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 남승현 부문장은 "개인 중고차 판매와 함께 신차 장기렌터카를 가장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자동차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렌터카의 강점을 적극 활용한 서비스와 상품 개발로 고객들이 믿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생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 'T맵 택시' 지역 콜택시 사업자와 연계 서비스 선보인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T맵 택시'가 택시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 콜택시 사업자들과 연계된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서울지역 콜택시 사업자인 ㈜나비콜, ㈜하나모범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기존 콜 연락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T맵 택시를 통해 접수된 승객 콜을 공유하게 된다고 2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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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 시내 약 1만1천여 명의 택시기사들이 따로 T맵 택시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도 T맵 택시의 승객 요청을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차량 내 보유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단말기 화면을 통해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영업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서울지역 외에 부산, 대구, 대전, 경기, 제주 등에서 사업자 제휴의 마무리 작업 중이며 이르면 11월 중으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해열 LBS 사업본부장은 "일부 지역 콜 사업자들은 모바일 앱택시의 등장 이후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지만 T맵 택시는 진심으로 택시업계를 위한 사업 운영이 어떤 것인지를 고민하고 준비한 서비스"라며 "업계와 공생할 수 있는 길을 찾고 나아가 콜택시 문화를 개선함으로써 택시 시장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12월 출시예정인 T맵 택시 2.0 버전에서 택시요금 결제기능과 요금할인을 제공함으로써 앱 택시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블소-헬로키티 대축제 프로모션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산리오 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헬로키티 대축제' 프로모션을 2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한다.

블소 이용자는 게임 내 일일 퀘스트 '심쿵한 모험'을 수락 후 '얼어붙은 버섯 동굴' 던전을 공략하면 '헬로키티 보물 주머니'와 '빨간 사과'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헬로키티 보물 주머니에는 '헬로키티 분홍천사냥' 등 헬로키티의 머리장식, 날개, 의상 그리고 빨간 사과 등이 담겨 있다.  빨간 사과를 수집하면 '헬로키티 얼굴 장식·풍선 머리띠', '빛나는 칠각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심쿵한 모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헬로키티 키보드'와 '헬로키티 세이 거실화'도 받을 수 있다.

제휴를 기념해 '헬로키티 심쿵 패키지'와 '헬로키티 매력 패키지' 아이템을 출시한다. 패키지는 각각 헬로키티 컨셉의 의상 및 장식 등으로 구성돼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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