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마이소비자] 노란 곰팡이 꽃 만발한 온수매트
상태바
[오마이소비자] 노란 곰팡이 꽃 만발한 온수매트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5.12.25 08: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온수매트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따듯하긴 한데 전자파도 걱정이고 무엇보다 물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33.jpg
광주시 동구에 사는 문**씨도 온수매트에 생긴 노란 곰팡이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다고 제보를 주셨습니다.

지난 9월 월동준비를 위해 오픈마켓에서 온수매트를 하나 구입했다는 문 씨. 최근 날이 추워지면서 제품을 꺼내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온수매트 왼쪽 하단 부분에서 물이 새는 건지 노랗게 뭔가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뭐가 묻은 건가~ 싶어서 빡빡 닦아서 사용했는데도 금방 다시 노랗게 올라오고. 알아봤더니 곰팡이지 뭐에요. 어휴 독성이 있는 건 아니겠지.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초기 하자라고 교환을 요청하니 안 된다네요. AS 받아서 쓰라고. 황당한 건 문 씨가 구매한 것은 분명 A사 온수매트인데 B사에서 AS를 받으라고 안내하는 것도 이상하고.

여러모로 이상한 점이 많지만 일단 교환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초기 하자가 명확하다면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동일한 하자가 2회, 여러 부위에서 하자가 4회 발생한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해요.

이제 날씨가 점점 추워질텐데 잘못 구입한 온수매트 때문에 더 썰렁한 겨울을 보내게 생겼네요.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2015-12-28 15:28:17
방안에 보일러를 안돌리면 결로 현상으로 그와같이 곰팡이가 낀수 있지요. 가끔 바닥에 습기가 차면 닦아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방바닥은 차갑고 매트는 뜨거울경우 그와같이 곰팡이가 날수 있습니다. 바닥이 차가울때는 아래 얇은패드한장 깔면 곰팡이가 덜합니다. 그리고 가끔 뒤집어서 통풍을 시켜야 합니다, 차가운 방바박에 그냥 계속 펴놓으면 통풍이 안되어 물이새지 않아도 곰팡이가 나는것이 자연의 이치 입니다.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 사용자의 부주의 같습니다. 물이샌다면 한시간에 한번 물을 보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시면 사용부주의.... ㅋ
요즘소비자는 무조건 반품이나 새제품으로 교환해달라는 것도 문제지요.
곰팡이가 난다면 왜나는지 생각도 해야 하잖아요. 보일러 안쓰다 틀면 장판 뒤집어보면 습기차는 현상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