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MG새마을금고, 어린이 위한 금융체험관 ‧ 신한카드, 페이스북 팬 70만 돌파 ‧ 알리안츠생명, 피아니스트 랑랑 초대행사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MG새마을금고, 어린이 위한 금융체험관 ‧ 신한카드, 페이스북 팬 70만 돌파 ‧ 알리안츠생명, 피아니스트 랑랑 초대행사 外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2.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새마을금고, 어린이를 위한 ‘금융체험관’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신종백)는 경기 성남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에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관을 개관했다고 8일 밝혔다.

크기변환_[개인정보탐지]IMG_1002.JPG
▲ MG새마을금고의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직업세계관, 진로설계관, 청소년체험관, 어린이체험관 총 4개의 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MG새마을금고 체험관이 위치한 어린이체험관에는 총 39개의 직업을 체험 할 수 있다.

MG새마을금고 체험관은 ‘새마을금고 객장’ 콘셉트로 꾸며져 어린이들에게 금융업과 관련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국잡월드 내에서 통용되는 화폐 ‘조이’로 저축, 환전, 이체 등 다양한 은행 업무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경제와 금융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페이스북 팬 금융권 최초 70만 돌파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 70만 팬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SNS가 고객과의 소통의 주요 채널로 부상한 점을 주목해 SNS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여러 SNS 채널 중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작년 11월 카드업권 최초로 시작한 사진전용 SNS인 인스타그램도 3만2천 명의 팔로어를 기록해 금융권 1위를 달리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학생들과 함께 SNS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연구하는 스터디 그룹 ‘신카랑’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대 관점에서 콘텐츠 제작, 운영 노하우 축적, 커뮤니케이션 방향 설정 등 차별화된 소통방식을 활용 중이다.

알리안츠생명, 피아니스트 랑랑 초청 행사

알리안츠생명(대표 이명재)은 7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을 초청해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한국 음악 꿈나무 25명과 만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참가한 음악 꿈나무들은 피아노를 전공하고 있는 예술학교 학생들로 피아니스트 랑랑을 직접 만나 그의 유년 시절 피아노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대해 듣는 Q&A 행사에 참여했으며, 랑랑의 밀랍인형 앞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사인도 받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음악가로서 존경해온 랑랑을 직접 만날 수 있어 꿈만 같았다. 더욱더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해서 랑랑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는 음악가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아듀~2015! 금융상품 Get!’ 이벤트

미래에셋증권(대표 조웅기, 변재상)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활용해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듀~2015! 금융상품 Get!’ 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크기변환_미래에셋증권 이벤트 보도자료 사진.jpg
이번 이벤트는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www.smartmiraeasset.com) 자산관리몰이나 모바일 자산관리웹에서 금융상품(펀드, ELS/DLS)을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시즌스호텔 기프트카드 60만 원(3명)와 김치냉장고(1명), 백화점상품권 5만 원(20명)을 선물한다.

더불어 2015년 중 주식, 펀드, ELS/DLS 중 하나의 상품군만 거래했던 고객이 다른 상품군을 온라인에서 추가로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 포시즌스호텔 기프트카드 60만 원(2명), 백화점상품권 5만 원(10명), 주식수수료 무료 3개월 쿠폰(50명) 등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단 금융상품은 투자의 결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