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번엔 크라우드펀딩! 임종룡 금융위원장 "적극 지원" 강조
상태바
이번엔 크라우드펀딩! 임종룡 금융위원장 "적극 지원" 강조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5.12.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18일 '금요회'에 참석한 크라우드펀딩 참여기업들에게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들이 자금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성장사다리펀드 등의 정책자금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리는 내년 1월 25일 시행되는 크라우드펀딩제도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업계의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현장 참여기관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2.jpg
▲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서울 중구 금융위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소비자가만드는신문DB)

임 위원장은 크라우드펀딩이 창업기업에 자금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선 크라우드펀딩이 시행초기에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관계기관이 치밀하고 철저하게 사전준비를 할 것을 지시했다.

이 제도가 활성화되도록 발행기업에 대한 매칭방식의 지원, 중간회수시장의 도입방안 등을 마련하기로 했다.

임 위원장은 투자자의 자금회수 통로를 마련하기 위한 K-OTC BB 등 비상장주식 거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금요회에는 예탁결제원, 증권금융, 금투협회와 함께 예비중개업자 오픈트레이드, 와디즈, 오마이컴퍼니, IB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창업중소기업 쉐어잡, 아이엠제노믹스, 리맨, 우린 등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