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햄버거에서 이상한 소스 '주르륵', 알고 보니 덜 익은 닭고기 핏물
상태바
햄버거에서 이상한 소스 '주르륵', 알고 보니 덜 익은 닭고기 핏물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6.01.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덜익은 닭고기 패티로 만들어진 햄버거를 먹게 된 소비자가 자사규정에만 기댄 매장 측의 형식적인 초기 대응에 불만을 제기했다.

업체 측은 “매장 근무자의 미숙한 조치로 잘못 대응한 것 같다”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강원도 춘천시에 사는 김 모(남)씨는 최근 햄버거를 먹다가 불쾌한 경험을 했다. KFC에서 징거버거 2개를 먹다보니 케첩과 마요네즈 같은 기름기가 섞인 소스가 흘러내리는 것을 발견했다고.

평소 보지 못한 소스라고 생각하고 일회용 나이프로 패티 부분을 문질러보고서야 소스가 아닌 핏물이라는 것을 알아챘다. 닭고기 패티가 덜 익어 붉은 핏물이 흘러내리고 있었던 것. 
160119kf.jpg
▲ 햄버거에 들어가는 닭고기 패티가 덜 익어 붉은색 핏물이 흘러내려 소비자가 경악했다. 익은 부분은 하얀색이지만 덜 익은 부분은 붉은 색을 띄었다.
매장에 항의하니 잘못 조리된 거 같다고 환불해주겠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같이 구매한 나머지 햄버거는 이미 다 먹어 환불이 안 된다고 매장 측이 거부하면서 겨우 참았던 화가 갈등으로 번졌다.

김 씨는 “먼저 먹은 버거 역시 똑같이 처음 보는 소스가 흘러내리는 상태였다. 분명 냉동육이었을 텐데 생고기를 먹은 게 문제가 되지 않을 지 걱정이다. 병원비는 고사하고 남아있는 일부만 환불이 된다니 이럴 때 어떤 식으로 처리되는지 모르겠다”고 항의했다.

이에대해 KFC 관계자는 “매장마다 동일한 제조 메뉴얼이 존재하는데 매장 근무자가 실수로 해동시간을 준수하지 못하거나 과다 조리해 생긴 문제로 보인다”며 “이 경우 전체 환불을 하는 것이 원칙이나 일부 환불만 실시된 것으로, 추가 환불이 되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