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한국야쿠르트, 떡국 봉사 · 디아지오 책임음주 캠페인 · 오뚜기 치킨크림스프 출시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한국야쿠르트, 떡국 봉사 · 디아지오 책임음주 캠페인 · 오뚜기 치킨크림스프 출시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6.02.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 홀몸노인을 위한 12만 그릇 떡국 나눔

한국야쿠르트는 2일부터 4일까지 4천여명의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국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랑의 떡국나누기’는 한국야쿠르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매년 설을 맞아 펼쳐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05년 행사를 시작한 이후 떡국 12만여 그릇을 전달했다.

[한국야쿠르트]사랑의 떡국나누기.jpg
올해는 2일 천안공장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에서 16개 사회복지단체와 협력하여 진행한다. 4천인분의 떡국과 발효유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설 명절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예정이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매년 설을 앞두고 사랑의 떡국나누기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며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도 기업과 우리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임직원 참여 중심의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 제7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와 책임음주 선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가 캠퍼스 음주 문화 개선에 나선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1~2일 경기도 포천 한화리조트에서 ‘제 7기 쿨드링커(Cool Drinker) 캠페인’ 홍보대사로 선정된 50명의 대학생들과 발대식 및 워크샵을 진행했다.

쿨드링커 캠페인은 지난 2009년 디아지오코리아가 캠퍼스 내 책임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주류 업계 최초로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치열한 경쟁에서 선발된 제 7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들은 이달부터 6개월동안 자신들이 속한 대학에서 책임 음주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1] '대학생 건전음주 지키미' 쿨드링커 제7기 홍보대사들이 1일 발대식에서 카메라를 향해 활짝 웃고 있다..jpg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홍보대사들은 디아지오코리아의 ‘드링크아이큐(DrinkiQ)’ 책임음주 강연 및 팀별 토론, 책임음주 다짐 서약서 작성 등을 통해 쿨드링커 홍보대사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확인했다.

디아지오코리아 대외협력총괄 김영진 상무는 “디아지오코리아는 주류업계 리더로서 공식적으로 음주를 시작하는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음주 습관을 알리고 캠퍼스 내 건전한 음주 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들을 아낌없이 지원, 우리 사회 전반에 책임음주 문화를 뿌리내릴 수 있도록 기업시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닭가슴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신제품 ‘치킨크림스프’ 출시

오뚜기 치킨크림스프.jpg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오뚜기 치킨크림스프’를 출시했다. ‘오뚜기 치킨크림스프’는 풍부한 닭가슴살과 진한 크림풍미가 살아있는 프리미엄 냉장스프로 풍부한 닭가슴살이 감자, 크림과 어우러져 진하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1970년 국내 최초로 분말스프 시장을 개척한 오뚜기는 ‘오뚜기 양송이스프’를 비롯해 브로콜리치즈스프, 콘크림스프과 이번에 출시한 ‘오뚜기 치킨크림스프’까지 총 4종의 냉장스프를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추운 겨울 따뜻한 스프 한 그릇은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힐링푸드”라며 “오뚜기의 스프 제조 노하우를 담은 ‘오뚜기 냉장스프 4종’은 본격적으로 냉장스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 건강 시리얼 ‘뮤즐리’ 3종 리뉴얼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국내산 통곡물로 만든 ‘뮤즐리’ 3종을 리뉴얼했다.

[풀무원] 뮤즐리 3종.jpg
리뉴얼 제품은 ‘오리지널’, ‘슈퍼곡물 렌틸&귀리’, ‘키즈 코코아’ 3종이다.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기 위해 곡물의 배합을 변경하고 국내산 통곡물을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만 구워냈다. 여기에 크랜베리, 딸기, 아몬드 등 토핑을 풍부하게 넣어 맛과 영양을 더욱 살렸다. 또한 백설탕 대신 ‘비정제 원당’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단맛도 건강하게 냈다.

풀무원 뮤즐리는 제품 구성뿐 아니라 패키지도 리뉴얼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구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렌틸, 귀리, 크랜베리, 딸기 등 뮤즐리의 주요 성분이 잘 드러나게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풀무원식품 남궁은영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인위적인 가공을 최소화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뮤즐리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풀무원 뮤즐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풍부해진 맛과 영양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배 제70회 전국스키선수권대회’ 후원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게토레이’를 앞세워 스포츠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에서 열리는 전국스키선수권 대회를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포함 총 80여 명 선수들 참여해 스키 종목 중 크로스컨트리 스키의 클래식, 프리, 스프린트 등 종목을 놓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회 기간 중 게토레이를 앞세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한스키협회와 연계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치며 스키팬들에게 세계 1위 스포츠음료 게토레이를 적극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