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아에스티 '슈가논 정',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
상태바
동아에스티 '슈가논 정',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6.02.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대표 강수형)가 26일 개최하는 제 17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당뇨병치료제 '슈가논 정'으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하게됐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고부가가치의 신약을 개발한 기업과 신기술의 창출 및 기술을 수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시장 경쟁력, 국민 보건향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신약개발부문과 기술수출부문으로 나눠 수여된다.

23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슈가논 정'은 기존 DPP-4저해기전 당뇨병치료제의 장점을 모두 갖춘 약물인 점과 기술 수출에 따른 단계적 기술료, 원료의약품 수출, 향후 매출에 따른 로열티 수입 등 높은 경제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_덇_____jpg.jpg
약 10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지난해 26호 국산 신약 허가를 받은 '슈가논 정'은 에보글립틴 5 mg을 주성분으로 하는 DPP-4 저해기전의 제2형 당뇨병치료제다.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 할 수 있으며 DPP-4에 대한 선택성이 높아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낮은 것이 특징. 또 다른 약물의 대사에 대한 영향이 적어 여러 약물을 병용하는 만성질환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수가논 정'은 국내와 해외에서 동시에 개발을 진행했다. 중국과 인도∙네팔, 브라질과 중남미 17개국, 러시아∙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에 기술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동아에스티 강수형 사장은 "슈가논은 동아에스티가 자체 개발한 5번째 신약으로 스티렌, 자이데나, 모티리톤, 시벡스트로에 이어 우수한 R&D 기술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와 미충족도가 높은 신약 개발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