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감원, 금융소비자 위한 ‘파인’ 서비스 개시
상태바
금감원, 금융소비자 위한 ‘파인’ 서비스 개시
  • 정다혜 기자 apple1503@csnews.co.kr
  • 승인 2016.08.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9월1일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FINE, Financial Information Network)’을 오픈한다.

금감원이 지난 6월부터 개설을 준비해온 이 사이트는 금융거래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b_0831_2.jpg

금융정보 유형별로 ▲금융상품 ▲금융조회 ▲금융꿀팁 ▲금융피해 예방 및 구제 ▲서민 및 중소기업지원 ▲금융교육 등 9개 분야로 31개 금융정보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금융상품 비교검색, 금융거래내역 조회, 실용금융정보(금융꿀팁),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금융통계 및 기업공시 정보 확인 등을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주소를(http://fine.fss.or.kr) 입력하거나 금감원 홈페이지 및 각 금융협회, 개별 금융사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다. 주요 검색포털에서 파인 두 글자를 검색해도 된다.

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가 원하는 금융정보서비스를 선택하고 마우스를 가져가면 서비스의 주요내용을 알 수 있으며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향후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제공 창구로서 기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다수의 금융소비자가 사이트의 존재를 알아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트 개설 후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미흡한 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다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