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무슨일이?...연일 불통에 소비자 뿔났다
상태바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무슨일이?...연일 불통에 소비자 뿔났다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03.02 08:29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 정릉동에 사는 김 모(남)씨는 나흘간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50여 차례 전화했으나 한 번도 연결이 안 된다며 발을 동동 굴렀다. 한 달 전 제주항공서 구매한 항공편이 갑작스럽게 변경돼 환불하려는데 콜센터뿐 아니라 온라인 문의에도 답변을 받아보지 못했다는 주장이다.

세종시 나성동에 사는 김 모(남)씨도 예약 항공권 취소를 위해 콜센터에 십여 차례 전화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하소연했다.

최근 제주항공 고객센터가 연결되지 않는다는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항공권 취소는 시일에 따라 수수료 부과가 달라지는데 고객센터 불통으로 시간만 지연되니 소비자들은 애가 타는 상황이다.

실제로 기자가 지난 28일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매 시간 연결을 시도했으나 전부 실패했다.

제주항공 고객센터 상담은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구분되며 스케줄 안내, 리프레시 포인트, 예약발권, 변경 및 취소, 부가서비스 관련, 기타 상담 등 총 6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이중 가장 공통적으로 찾는 기타상담문의 상담원 연결을 시도했으나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대부분 1분 22초경 “죄송합니다. 지금은 통화량이 많이 연결이 어렵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이용하여 주십시오”라는 멘트와 함께 전화가 끊어졌다.

어떤 때는 20분이 넘도록 대기가 이어지기도 했으나 마냥 기다릴 수 없어 먼저 전화를 끊을 수밖에 없었다.

제주항공 고객센터는 유료로 운영되며 상담원 연결시간은 오전 8시~오후 7시까지다.

휴대전화로 걸면 초당 1.98원이 부과된다고 할 경우, 20분간 대기 시 2천 원이 넘는 돈을 전화료로 부담해야 한다. 소비자로서는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는 데다 전화요금까지 떠안아야 하는 셈이다.

고객센터 외에 홈페이지 내 '고객의 말씀'을 통해 민원을 전달할 수 있으나 이 역시도 빠른 시간 내에 답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해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용자가 늘면서 문의가 많아지다 보니 통화량이 증가해 고객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내부적으로는 특별히 최근에 통화 연결이 어려운 다른 부수적인 이유는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고객서비스 품질향상 측면에서 인력 충원을 위해 타지역으로 이전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제주항공은 고객센터의 김포 이전을 두고 제주도와 갈등을 빚었었다. 제주항공 측은 위탁운영 중인 고객센터의 인력 수급난 등을 이유로 김포로의 이전을 주장했지만 제주도는 제주항공이 제주에 기반을 둔 데다 도민의 고용 문제 등으로 팽팽히 맞섰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blee0508 2017-08-22 16:20:52
오늘 저도 똑같은 경험 했습니다.인터넷을 보니 작년부터 똑같은 불만이 있었네요.
항고사측에서는 고객불만내용을 아예 안보는 모양입니다.
그러면서도 지금까지 살아남은 비결은 무엇일까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서비스 개떡 2017-08-08 17:17:20
전화 정말 안받습니다.
서비스 개떡
나만 그런지 알고 ...
몇일사이 계속 했더니.. 역쉬나~

미칫나보내 2017-07-17 13:26:31
출항전부터 취소하려 며칠동안 수십통을전활걸어도 안받고 생돈날림 전화좀받지요? 내가 이 항공사 다시쓰나봐라
그리고 다른거 편도 끊어서 해외 왔는대 출항티켓 제주꺼안쓰면 왕복다취소되는것도 어디보이는대 크게명시라도해놔야 하는거아닌가진심

고객입장 없는 규정 2017-07-11 14:35:49
비행기 4시간 지연 출발로 인해 새벽2시 15분 중국 베이징-대구행 비행기를 탑승하지 못해 위약금 지불해야 하는 회사규정. 왕복으로 표를 샀는데 돌아오는 비행기를 이용할수 없다? 과연 상식적으로 맞는 규정입니까? 그래서 59,000원 이상의 위약금을 지불해야 한다면 누가 싸다는 이유로 저가항공을 이용하겠습니까? 또한 사전에 통지없이 탑승하지 못했다 했는데 비행기안에서 핸드폰 사용가능합니까? 겨우 승무원 통해 아내와 연락이 닿아 대표 번호 찾아 현재 상황을 알리고 상담요청하려고 했더니 대표번호 이용시간은 9:00~18:00 이고 야간에 전화 할 곳은 없고. 본 회사는 할 일을 다해서 예외 없는 회사 규정을 내세웁니까? 다시 제주항공을 이용하겠으며중국항공 회사들이 몰려오고 있는 현실에서 살아남을까?

어이없음 2017-05-16 17:19:55
제돈 떼먹고전화안받습니다.
전화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