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이 섭취해야 하는 건강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FDA에서는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건강식품인 참치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나온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35년 동안 사랑받은 국가대표 식품이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모니터링 등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메르스 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동원 건강한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을 비롯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올해 콘셉트를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로 잡고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하는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지만 이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거나 거르는 일이 잦다. 광고에 등장하는 조정석과 김세정은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동원참치의 가치를 전한다.
동원F&B는 지난 5월달부터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노란색 미니언즈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알루미늄케이스)를 비롯해 보관용기 등을 증정한다. 미니언즈 틴케이스는 원통형과 사각형 총 13종으로, 다양한 미니언즈 캐릭터의 귀여운 얼굴이 그려져 있다.
동원F&B는 향후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동원참치 TV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며,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에 미니언즈 캔스트럭션(캔을 이용해 만드는 예술 구조물)을 전시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