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건강한 영양소가 한 캔에 듬뿍
상태바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건강한 영양소가 한 캔에 듬뿍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7.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동원참치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건강한 영양소로 35년 동안 1등을 차지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모델 조정석, 김세정을 내세운 새로운 콘셉트의 광고, 미니언즈 콜라보 등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참치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이 섭취해야 하는 건강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FDA에서는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동원F&B) 동원참치 모델_조정석_김세정2.jpg
참치에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뇌기능을 향상시키는 DHA는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에 많이 들어있다.

건강식품인 참치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나온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35년 동안 사랑받은 국가대표 식품이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모니터링 등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메르스 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동원 건강한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을 비롯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올해 콘셉트를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로 잡고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하는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지만 이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거나 거르는 일이 잦다. 광고에 등장하는 조정석과 김세정은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동원참치의 가치를 전한다.

동원참치 미니언즈 기획상품과 증정품 (1).jpg
동원F&B는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미니언즈는 ‘슈퍼배드’ 시리즈의 강렬한 신스틸러로 등장해,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동원F&B는 지난 5월달부터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노란색 미니언즈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알루미늄케이스)를 비롯해 보관용기 등을 증정한다. 미니언즈 틴케이스는 원통형과 사각형 총 13종으로, 다양한 미니언즈 캐릭터의 귀여운 얼굴이 그려져 있다.

동원F&B는 향후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동원참치 TV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며,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에 미니언즈 캔스트럭션(캔을 이용해 만드는 예술 구조물)을 전시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