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코웨이, 네이버 AI 클로바 연동 ‘스마트 공기청정기’ 선보여
상태바
코웨이, 네이버 AI 클로바 연동 ‘스마트 공기청정기’ 선보여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8.01.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17일부터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고객 사용 편의성 증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2종으로 ▲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와 ▲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AP-1515D)가 해당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도 네이버 클로바를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사진자료] 코웨이, 네이버 AI 클로바 연동 스마트 공기청정기 선봬.jpg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클로바 스피커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쉽게 제어 가능하다. 이 제품은 ▲ 공기청정기 켜줘 ▲ 공기청정기 꺼줘 ▲ 공기청정기 속도 올려줘 ▲ 공기청정기 속도 내려줘 등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게 된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고객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로바를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3월 미국 시장에 아마존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연계한 공기청정기 ‘에어메가’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올해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CES’에서는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Tower’를 선보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