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2018. 2. 28 오후 7시 신차을인수후
다음날 스노우타이어교체 중. 앞쪽. 좌.우.여러부품이 녹. 부식된 곳발견
조치
녹.부식된곳을 사진 촬영 후. 대리점
사진전송. 및 삼성엔젤서비스센타 접수
본인요구사항
다른 차 교환. 환불. 보상
답변 내용
수입차라 해풍맞아서. 녹이일부있다면서 차에는 이상이 없다면서. 무상엔진오일교환 1회와 현금 20만원으로 합이보자고함.
이내용 녹음함
제가 2017년 구입했던 QM6 차량도 인수한 다음날 바로 주행중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2주 뒤 리콜센터에 민원을 접수하니 약 3~4개월 뒤 겨우 편지 한통이 날아왔어요. 엔진제어결함과 차량 앞바퀴 과부하에 대해 검사해야 한다나요. 너무 늦게 답변이 와서 리콜내용을 이해 못하고 리콜센터에 민원 올렸던 사실을 잊고 계속 르노삼성 사업소에 정비를 요구했으나 1년 내 지속적으로 정비를 거부했습니다.
르노삼성은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된 핵심기술에 대한 개발은 등한시한 채 2017년 가을부터 QM6를 비롯해서 르노삼성차를 대폭 할인하며 엄청난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도 역시 2009년 상하이 자동차의 쌍용자동차 회계 조작과 먹튀, 2018년 GM 자동차처럼 먹튀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르노삼성 고위 임원으로부터 흘러나왔습니다. 경비절감을 전사적으로 극도로 강조하면서 정비에 소홀하다고 하네요.
그 증거가 바로 2013년 QM3출시 이후 SNS에서 시동꺼짐 현상 발생, 2016년 출시한 QM6 차량에서 역시 SNS 기능 작동 중 시동꺼짐 현상에 대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쌓여있는데도, 르노삼성은 운전자들의 운전습관으로 돌리며 정비 자체를 거부합니다. 정비이력이 쌓이면 자동차 회사에 불리하다고 판단한 것이지요. 정비를 거부함으로써 기술적 결함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려 하죠.
2018. 2. 28 오후 7시 신차을인수후
다음날 스노우타이어교체 중. 앞쪽. 좌.우.여러부품이 녹. 부식된 곳발견
조치
녹.부식된곳을 사진 촬영 후. 대리점
사진전송. 및 삼성엔젤서비스센타 접수
본인요구사항
다른 차 교환. 환불. 보상
답변 내용
수입차라 해풍맞아서. 녹이일부있다면서 차에는 이상이 없다면서. 무상엔진오일교환 1회와 현금 20만원으로 합이보자고함.
이내용 녹음함
제보자. 정병훈
연락처. 01042554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