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미국육류수출협회, ‘듀록’ ‘버크셔’ 품종 미국산 돼지고기 국내 첫 선
상태바
미국육류수출협회, ‘듀록’ ‘버크셔’ 품종 미국산 돼지고기 국내 첫 선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8.05.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는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한다. 미국산 와규 브랜드 3종과 더불어 미국산 돼지고기 듀록과 버크셔 품종 브랜드 3종을 국내에 처음 소개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선보이는 와규 브랜드 3종은 ‘미시마 리절브 와규’, ‘스네이크 리버팜즈 와규’, ‘아까우시 와규 하트브랜드’이다.

미시마 리절브 와규는 100% 흑와규(구로지와규) 수컷소로 뛰어난 맛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성장촉진체나 호르몬 등의 약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와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마블링을 기준으로 4스타, 5스타, 울트라 등 세 단계의 고유 등급시스템으로 분류하며, 높은 품질의 마블링을 자랑한다.

크기변환_사진02_미국육류수출협회, 최고급 미국산 명품 브랜드육 선보여_와규브랜드.jpg
스네이크 리버팜즈 와규는 일본의 ‘와규’와 미국의 ‘블랙앵거스’ 사이에서 만들어져 ‘아메리칸 고베비프’로도 불린다. 100% 내추럴 비프를 위해 일본의 와규 사육방식을 들여와 여유롭게 천천히 키우는 것으로 유명하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아이다호에서 나는 감자, 알파파, 밀, 옥수수 등을 사료로 사용한다.

아까우시 와규 하트브랜드는 위스콘신대학과 사료업체가 공동 개발한 특별 사료를 먹여 미국산 소고기의 최고등급인 ‘프라임(Prime)’ 등급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브랜드다. 포화지방 대비 불포화 지방함유량이 높고 올레인산, 오메가3가 풍부하게 포함됐다. 한국 시장을 위해 구이용, 탕용, 불고기용, 샤브샤브용 등의 다양한 부위를 선보이고 있다.

◆ 국내 첫 선 미국산 ‘듀록’과 ‘버크셔’ 품종 돼지고기 브랜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미국산 ‘듀록’ 품종의 ‘컴파트 듀록 프리미엄 포크’ 브랜드는 육질과 식감이 우수하다고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갈색 돼지를 고집한다. 붉은 빛의 육색이 특징이며, 마블링이 뛰어나고 조리 시 육즙 손실이 적다.

크기변환_사진03_미국육류수출협회, 최고급 미국산 명품 브랜드육 선보여_돼지고기브랜드.jpg
미국산 ‘버크셔’ 품종 역시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데, ‘스네이크 리버팜즈(SRF) 쿠로부타’와 ‘헤리티지 버크셔 포크’ 브랜드를 선보인다. 스네이크 리버팜즈 쿠로부타는 100% 순종 버크셔 품종으로, 섬세한 마블링 줄무늬가 특징이며 근섬유가 가늘어 식감이 부드럽고 탁월한 풍미를 가졌다.

헤리티지 버크셔 포크는 100% 쿠로부타 버크셔 품종으로, 미국 중서부 지역의 가족농장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투명하게 사육된다. 이력 추적이 가능하며, 성장호르몬과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는 윤리적 사육방식으로 키워진다. 풍부한 마블링과 육즙, 독특한 사료 방식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