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가 선보이는 와규 브랜드 3종은 ‘미시마 리절브 와규’, ‘스네이크 리버팜즈 와규’, ‘아까우시 와규 하트브랜드’이다.
미시마 리절브 와규는 100% 흑와규(구로지와규) 수컷소로 뛰어난 맛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성장촉진체나 호르몬 등의 약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와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마블링을 기준으로 4스타, 5스타, 울트라 등 세 단계의 고유 등급시스템으로 분류하며, 높은 품질의 마블링을 자랑한다.
아까우시 와규 하트브랜드는 위스콘신대학과 사료업체가 공동 개발한 특별 사료를 먹여 미국산 소고기의 최고등급인 ‘프라임(Prime)’ 등급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브랜드다. 포화지방 대비 불포화 지방함유량이 높고 올레인산, 오메가3가 풍부하게 포함됐다. 한국 시장을 위해 구이용, 탕용, 불고기용, 샤브샤브용 등의 다양한 부위를 선보이고 있다.
◆ 국내 첫 선 미국산 ‘듀록’과 ‘버크셔’ 품종 돼지고기 브랜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미국산 ‘듀록’ 품종의 ‘컴파트 듀록 프리미엄 포크’ 브랜드는 육질과 식감이 우수하다고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갈색 돼지를 고집한다. 붉은 빛의 육색이 특징이며, 마블링이 뛰어나고 조리 시 육즙 손실이 적다.
헤리티지 버크셔 포크는 100% 쿠로부타 버크셔 품종으로, 미국 중서부 지역의 가족농장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투명하게 사육된다. 이력 추적이 가능하며, 성장호르몬과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는 윤리적 사육방식으로 키워진다. 풍부한 마블링과 육즙, 독특한 사료 방식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