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가사 일 덜고, 육체 피로 낮추고…쿠쿠 식기세척기·무선청소기 매출 쑥
상태바
가사 일 덜고, 육체 피로 낮추고…쿠쿠 식기세척기·무선청소기 매출 쑥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20.10.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자사의 ‘하우스키핑’ 가전이 길어진 실내생활에 덩달아 꾸준한 실적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생활가전을 선보이며 품목과 제품 라인업을 확장 중인 쿠쿠는 지난해 3인용으로 첫선을 보인 식기세척기에 이어, 올해 6인용 식기세척기와 자사 최초의 무선 청소기를 잇달아 출시했다.

출시 이후 꾸준히 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는 쿠쿠의 3인용, 6인용 식기세척기는 8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 이상 상승했으며,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8월 출시 후 판매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가사일 중에서도 매일 여러 차례 해야 하는 설거지와 실내청소를 식기세척기와 무선 청소기를 통해 최소한의 노동력만 들여 간편하게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으로 손목, 허리 등의 육체적 부담과 피로까지 줄여주는 점이 이 같은 실적 상승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의 3인용, 6인용 식기세척기는 설치를 위한 복잡한 공사 없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 방식으로 장소 제약이 적어 출시 이후 빠른 시장 점유를 보인다.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성장세를 이끄는 쿠쿠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국내 6인용 제품 중 최대 면적으로, 타사 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에 후라이팬이나 냄비 등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를 충분히 수납할 수 있고 한 번에 많은 양의 식기들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다.

쿠쿠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타사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돼 사각지대 없이 강력하게 세척된다. ‘고온수 살균 세척’은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또한 프리미엄급 식기세척기에 탑재되는 ‘자동 세척 모드’가 내장, 별도로 탑재된 ‘탁도 센서’가 식기 오염 상태를 4단계로 구분해 오염도에 따라 세척 시간과 작동 모드를 조절하고, ‘세제, 린스 자동 투입 기능’으로 매번 정량의 세제를 측정해 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지난달 쿠쿠에서 최초로 선보인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도 강력한 성능에 신체 부담을 덜어주는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적용, 집안 청소를 한결 수월하게 만드는 필수 하우스키핑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지 플렉서블 앤 듀얼 휠’로 힘들이지 않아도 방향 전환이 쉽고 한 손만으로도 작동이 수월하며, 가벼운 무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40 에어와트(AW)의 흡입력을 갖춘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BLDC 모터를 포함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제품 내부에 초고속 사이클론을 형성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의 식기세척기와 무선 청소기가 가사노동은 물론 집안일을 하며 생기는 육체 피로까지 덜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가사일을 효과적으로 돕는 ‘하우스키핑’ 제품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