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칠성음료, CSR필름페스티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CSR필름페스티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11.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6일 ‘2020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서 희망 나눔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CSR 필름 페스티벌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의 단체를 비롯해 학생, 일반인 등 개인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을 공유하고 나누는 행사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사회문제 해결,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결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CSR 필름 페스티벌에 ‘칠성사이다 RE:GREEN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담은 영상 ‘버스정류장을 청량하게’를 출품해 일상 속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칠성사이다 RE:GREEN 프로젝트는 합정부터 신촌, 아현까지 총 6.2km에 이르는 양화·신촌로 중앙 버스정류장 18개소를 녹색 청정구역으로 조성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노출되는 버스 정류소에 공기 정화식물과 바이오 월(Bio Wall)을 설치해 삭막한 정류장을 쾌적한 녹색 쉼터로 탈바꿈시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해 영광”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