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8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1년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이후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3개의 인증 중고차 공식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투명한 중고차 매입 프로세스를 통해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한편, 벤츠는 전국 63개 공식 전시장, 75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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