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수입차협회, 분석 기능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한국수입차협회, 분석 기능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 선보여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09.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알렸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데이터 서비스는 테이블(표) 형식으로 제공되던 기존 KAIDA 통계 서비스와는 달리 시각화 중심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KAIDA가 보유한 수입 승용차 DB를 차트, 그래프, 맵 등으로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수입차 시장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돕고, 대시보드 내 쿼리기능을 추가하여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프리미엄 자료회원으로 별도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웹사이트 내 ‘통계분석 대시보드’ 메뉴에서 ▲수입차 시장요약 ▲시장추이(월별) ▲시장추이(연별) ▲베스트셀링 ▲지역별 통계 ▲경쟁사 분석 ▲M/S성장률 ▲총등록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의 경우 기존에 제공하지 않던 2008년 이후의 수입차 전시장, 서비스 센터, 중고차 매장 정보 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도별/지역별 수입차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통계 역시 기존 시/군/구까지 제공하던 지역 데이터의 분류 단위를 읍/면/동까지 한 단계 더 세분화했다. 

또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 PDF,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KAIDA는 승용 및 상용 20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