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넥슨·엔씨·넷마블, 설맞이 풍성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지루한 귀성길에 마음 달래볼까
상태바
넥슨·엔씨·넷마블, 설맞이 풍성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지루한 귀성길에 마음 달래볼까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1.20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들이 명절을 기념하는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루한 귀성·귀경길을 달래줄 주요 모바일 게임들의 업데이트, 이벤트를 모아봤다.

◆ 넥슨, 히트2·던파M·문명 등 모바일 게임 7종서 설 이벤트 진행

넥슨은 이번 설에 총 7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히트2’는 설 당일 강화에 실패한 장신구를 복구할 수 있는 ‘히트 THE 장신구’를 지급하는 쿠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한복 입은 나비를 찾아서!’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소환권과 같은 값비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히트2에선 장신구 복구 쿠폰을 지급한다
▲히트2에선 장신구 복구 쿠폰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설을 기념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주간 미션 주화’를 모아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고대 마법의 재봉도구’, ‘서부 지옥구슬’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도 출석체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25일까지 7일 간 접속한 유저들은 식량이나 건설 가속, 이동 가속, 위인 영입권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V4’에는 사냥을 통해 참가가 가능한 ‘바니퐁의 루나트라 보물찾기’ 이벤트와 7일 누적 출석 이벤트가 준비됐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2023 쿼츠를 지급하는 ‘해피 2023 뉴이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에선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지급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에선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지급한다

‘바람의 나라: 연’은 26일까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각종 강화 아이템을 제공하며 2월2일까지는 ‘설날 복주머니’ 긴급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영수 육성을 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1일부터 25일까지 기간제 레전드 풀강 카트로 교환이 가능한 타이어조각 1개를 매일 지급한다. 또 최대 2만2100 K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토끼조각을 모아 카트를 꾸미는 아이템들을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 시리즈 비롯한 MMORPG에 다양한 '이벤트 던전' 등장

엔씨소프트도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대표작인 리니지M은 접속만해도 받을 수 있는 설 맞이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25일까지는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이 열린다. 또 1월18일부터 2월22일가지 게임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즌패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M에 이벤트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이 찾아온다
▲리니지M에 이벤트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이 찾아온다

‘리니지2M’에서는 2월2일까지 불량 토끼로 변신한 월드보스를 처치해 기존보다 2배 상향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설 연휴 3일 동안은 우편을 통해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해 대량의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W’는 2월8일까지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1일까지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에 용마석와 변신, 인형 카드 등을 지급하는 푸쉬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울러 오만의탑 5층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 있는 ‘오만의 탑 탈환 증표’를 고가의 제작서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지난 5월 업데이트된 오만의탑에서 사냥 시 고가의 제작서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5월 업데이트된 오만의탑에서 사냥 시 고가의 제작서를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는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와 ‘흑토끼의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트릭스터M은 2월1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발굴해 획득한 ‘설 윷’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설 코스튬 교환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프로야구 H3’는 레전드/타이틀 홀더 스카우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설 윷놀이 배트’ 이벤트 및 ‘23년 복주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야구 H2’는 1월24일까지 ‘홈런이와 윷놀이 한 판!’ 이벤트를 진행하며, 몬스터 위시 팩과 레전트 특화 훈련 리셋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넷마블, 블소·세나·제2의나라 등 모바일 게임 9종서 아이템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9종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에선 접속만해도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고, 성장 미션도 진행한다. 또 요기요와 함께 29일까지 각종 요기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 마블에선 진화 한복 마히로의 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두의 마블에선 진화 한복 마히로의 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선 전투 컨디션만 소모해도 ‘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 상자’와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년 맞이 성장 선물’ 이벤트를 통해 낚시 등의 미션 달성 시 떡국과 풍등을 얻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만 해도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등을 지급하고, 룬 모험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복 주머니 조각’을 획득해 다양한 육성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선 접속만 해도 4성 영웅 소환권을 받아볼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선 접속만 해도 4성 영웅 소환권을 받아볼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2월2일까지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후냐의 행운 복주머니 이벤트가 열린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선 7일 연속 접속 시 호부 10장을 증정하고, 특별 미션 완료 시엔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21부터 25일까지 핫타임이 열리며 26일까지는 설날 복주머니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탑승펫 성장 재료를 지급하며, 출석 이벤트인 알록달록 복주머니도 준비돼 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은 26일까지 선수획득과 미니게임 등을 완료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내달 14일까지 ‘스토브 리그’ 이벤트를 진행하며, 3개의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로 골든 글로브 선수 카드 호기득이 가능한 ‘빅 딜 트레이드’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댄스게임인 ‘클럽 엠스타’는 24일까지 한 시간 이상 접속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2월 2일까지 낚시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