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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온라인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 비중 56.9%...베스트셀링 1위는 그랜저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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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온라인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 비중 56.9%...베스트셀링 1위는 그랜저IG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4.20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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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K Car)는 올해 1분기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 비중이 전체 판매의 56.9%를 차지한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해 4분기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 비중이 전체 판매의 50.4%를 기록하며 분기 사상 처음으로 50%를 넘었다. 이어 올해 1분기는 전분기 대비 6.5%포인트 증가한 56.9%로 2분기 연속 50%를 돌파했다.

1분기 내차사기 홈서비스로 판매된 직영중고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비싼 차량은 벤츠 S클래스 W223로 1억5500만 원이었다. 이어 제네시스 G90(RS4)이 1억640만 원으로 뒤를 이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5000만 원 이상 고가 차량의 판매 비중은 작년 1분기 대비 올해 1분기 약 33% 증가했다. 


모델별 베스트 셀링 직영중고차는 그랜저IG가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스파크, 올 뉴 모닝, 레이, 아반떼AD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구매한 차량의 사양은 2018년식, 주행거리 5만km~6만km, 가격 2000만 원대, 가솔린, 흰색 차량이다.
 
차종은 SUV와 경차 판매량이 증가했다. SUV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으며, 경차는 22% 증가해 2위로 올라섰다. 

1분기 내차사기 홈서비스 이용자의 연령대는 30대가 35.6%로 가장 높았고 ▲40대 26.7% ▲50대 이상 24.3% ▲20대 13.4% 순으로 전 연령대에 고르게 분포했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케이카가 최초로 선보이고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의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간 점이 내차사기 홈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더 이상 온라인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어려움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품질 개선과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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