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귀뚜라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가정용 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 
상태바
귀뚜라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가정용 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5.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함께 발표한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2일 귀뚜라미 발표에 따르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세부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종합점수 27.19점으로 1위다.

탄소 배출 저감과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전 세계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귀뚜라미는 고성능, 고품질 친환경보일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특히 친환경보일러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저탕식 제품으로서 온돌 난방에 최적화됐다. 강화마루, 대리석 바닥, 넓은 평수 가정 등 열전도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빠른 난방을 구현할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온수 기능’으로 온수 품질도 향상됐다. 사용자의 시간대별 온수 사용패턴을 AI가 스스로 학습한 뒤, 사용 예상 시간 전 열교환기를 예열해 빠르게 온수를 공급한다.

이와 함께 최고급 사물인터넷(IoT) 실내 온도조절기를 장착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 상태를 확인하고 운전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