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컷영상] ‘기계 세탁’ 광고한 안다르 셔츠, 세탁기에 돌리자 단추 떨어지고 너덜너덜
상태바
[노컷영상] ‘기계 세탁’ 광고한 안다르 셔츠, 세탁기에 돌리자 단추 떨어지고 너덜너덜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6.15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안다르에서 ‘기계 세탁’이 가능하다고 광고한 셔츠가 세탁 후 찢어져 교환을 문의하자 ‘손세탁’ 권장 제품이라고 거절당했다며 어이없어 했다. 

이 씨는 지난 4월 안다르에서 ‘맨즈 스웻프리 스트라이프 셔츠’를 1+1에 구매했다. 사이트 내 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기계세탁이 가능하다'며 손쉬운 관리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러나 광고와 달리 셔츠 두 장 중 하나는 세탁기로 세탁한 후 단추가 떨어지고 봉제선이 풀렸으며 실밥도 여기저기 튀어나와 엉망이 됐다.

나머지 한 장은 멀쩡했기에 이 제품이 불량이라고 생각한 이 씨는 안다르 고객센터에 교환을 문의했지만 담당자는 “안다르 상품은 손세탁을 권장하고 있다. 이 상품은 세탁기로 세탁돼 교환이 불가하다”고 황당한 답변을 했다.

이 씨는 “다음 날 고객센터에서 다시 연락해 잘못 안내했다며 교환해줬다. 아무리 그래도 상세페이지에 ‘기계세탁 가능’이라고 떡하니 쓰여 있는데 확인할 성의도 없었던 거냐”라며 분노했다.

안다르 측은 제품 불량을 인정하고 담당자의 안내가 미흡했다고 해명했다. 이 씨에게는 사과하고 셔츠는 교환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안다르는 제품 불량 건에 대해 수령 기간과 무관하게 무료 교환 및 반품을 적극 돕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