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침대 2개 부문 1위
상태바
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침대 2개 부문 1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9.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7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고객 만족 지수 8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했다.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서비스 응대, 회사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도 83.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침대 부문 평가에서는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전체 만족도 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트리스 소재 및 기능, 품질 등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2021년 침대 부문 조사 기업에 편입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