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감원 출석한 김범수 전 카카오 의장..."성실히 조사 임하겠다"
상태바
금감원 출석한 김범수 전 카카오 의장..."성실히 조사 임하겠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10.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주가 조작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김범수 전 카카오 의장이 금융감독원에 출석했다.

김 전 의장은 23일 오전 금감원에 출석해 기자들과 만나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짧게 대답했다.
 

▲김범수 카카오 전 의장.
▲김범수 카카오 전 의장.
김 전 의장은 23 금감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다. 지난 2월 카카오가 하이브와의 SM 경영권 인수 과정에서 2400억 원을 들여 SM 주가를 의도적으로 끌어올린 의혹을 받고 있는데 김 전 의장이 의사 결정 과정에서 보고 받거나 지시했을 가능성이 있는지가 쟁점이다.

앞서 법원은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인수 당시 주도적 역할을 했던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에 대해 지난 19일 구속영장을 발부하는 등 수사에 속도전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금융당국도 카카오 실무진들의 시세 조종 정황이나 주요 물증을 확보하는 등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금감원은 지난 4월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본사를 압수수색한데이어 지난 8월에는 김범수 전 의장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복현 금감원장도 지난 7월 관련 사안에 대해 "수사 및 조사 영역에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역량을 집중해 자료 분석을 진행 중이고 생각보다 수사가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실체 규명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