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나은행, 모바일 앱 통한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통한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10.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4대 시중은행 중 최초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 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제공하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 연계했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해 6월 첫 공모 이후 현재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다.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의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곳으로 지난 달 서비스를 재개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고가의 자산을 소액으로 나눠 사고 팔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부동산과 음원 외에도 미술품, 한우 등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 기반을 갖춘 조각투자사를 추가로 연계해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관심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차원에서도 해당 두 회사와 조각투자 관련 계좌관리, 신탁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미래에셋증권, SK텔레콤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다고 은행 측은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