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은행, 서천특화시장 화재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상태바
기업은행, 서천특화시장 화재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1.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은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최대 5억 원의 운전자금과 시설물 피해 복구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5%포인트까지 감면할 예정이다. 기존 보유 여신에 대해서도 만기연장과 원리금 상환유예도 실시된다.

또한 충남도청과 충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저금리 정책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피해를 입은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 당 최대 3000만 원의 긴급생계안정자금을 진원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포인트까지 감면할 예정이다. 기존 보유 여신에 대한 만기연장과 원리금 상환유예도 실시된다.

예금 해지시 특별 중도해지이율을 적용하고 신용카드 사용 고객에 대해서는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할 수 있는 지원책도 포함됐다. 

금융지원 외에도 기업은행은 서천특화시장 상인들을 위해 피해 복구 성금 3억 원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피해 복구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하고 화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