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1992년 이후 32년만에 BI(Brand Identity)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새 로고를 선보였다.
한샘은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지난 1992년부터 최근까지 한샘의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해 왔다. 이 블록은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하고 삼원색은 다양성을 의미한다.
이번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 및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에 적용됐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대표 기업인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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