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샘, 32년만에 BI 개편...“현대적 디자인으로 전통성 이어”
상태바
한샘, 32년만에 BI 개편...“현대적 디자인으로 전통성 이어”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1.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이 1992년 이후 32년만에 BI(Brand Identity)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새 로고를 선보였다.

한샘은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샘의 로고 변천사, 한샘 제공
▲한샘의 로고 변천사, 한샘 제공

한샘은 지난 1992년부터 최근까지 한샘의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해 왔다. 이 블록은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하고 삼원색은 다양성을 의미한다.

이번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 및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에 적용됐다.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사진, 한샘 제공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사진, 한샘 제공

김유진 한샘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대표 기업인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