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로 KB증권의 MTS 'KB M-able(마블)'에서 본 콘텐츠를 분석해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이다.
마케팅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4주 동안 KB M-able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로 분류해 분석하며 콘텐츠 외 국내 시세 조회 등 주식 관련 페이지도 반영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인 주식부자 소개를 비롯해 나와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의 수익률과 투자종목 등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투자자들이 많이 조회한 오늘의 콕 콘텐츠와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상위 매매 동향과 나의 수익률 순위 등 재미있고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 방식보다는 고객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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