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증권, 'MPTI' 서비스 출시…"16가지 유형별 맞춤 콘텐츠 제공"
상태바
KB증권, 'MPTI' 서비스 출시…"16가지 유형별 맞춤 콘텐츠 제공"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2.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고객의 콘텐츠 조회 습관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로 KB증권의 MTS 'KB M-able(마블)'에서 본 콘텐츠를 분석해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이다.

마케팅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4주 동안 KB M-able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로 분류해 분석하며 콘텐츠 외 국내 시세 조회 등 주식 관련 페이지도 반영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인 주식부자 소개를 비롯해 나와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의 수익률과 투자종목 등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투자자들이 많이 조회한 오늘의 콕 콘텐츠와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상위 매매 동향과 나의 수익률 순위 등 재미있고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 방식보다는 고객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