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토스뱅크 차기 대표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내정
상태바
토스뱅크 차기 대표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내정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2.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가 차기 대표이사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내정했다.

토스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수 차례 회의를 거쳐 토스뱅크의 성장과 혁신, 안정감을 부여할 수 있는 후보군을 발굴 및 검증한 결과 이은미 후보를 최종 대표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임추위 측은 "이 후보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 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 및 조직관리 역량, 통찰력 등이 토스뱅크를 이끌어 갈 최적의 리더십에 해당한다"고 평가했다. 
 

▲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이사 후보자
▲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이사 후보자

이 후보는 대구은행 CFO이자 경영기획그룹장으로 재직하면서 리스크 관리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을 보여줬고 지난해 시중은행 전환을 주도하며 태스크포스팀 공동 의장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점을 임추위가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대구은행 재직 전에도 HSBC 홍콩 상업은행 CFO와 HSBC 서울지점 부대표,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CFO 등을 역임하며 20여 개 국적의 다양한 팀을 이끈 바 있다. 

특히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고 런던 정경대에서 데이터분석 과정을 수료하는 등 데이터분석과 IT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도 평가에 반영됐다.

임추위 측은 "글로벌 금융 및 경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불확실한 국내외 시장 상황에서 토스뱅크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오는 3월 28일에 열리는 토스뱅크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승인을 받고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