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성무용 전 대구은행 부행장 내정
상태바
하이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성무용 전 대구은행 부행장 내정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3.0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 임기가 만료되는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의 후임으로 성무용 전 대구은행 부행장이 내정됐다. 하이투자증권이 DGB금융지주 편입 후 첫 DGB금융 출신 인사다.

하이투자증권은 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통해 성 전 부행장을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최종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성 내정자가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에서 전략기획, M&A, 인사, 마케팅, 홍보 등 폭넓은 업무 경험을 통한 조직 이해와 소통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하이투자증권의 경영 현안을 해결하고 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해 회사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해 최고 경영자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고 덧붙였다. 

성 내정자는 대구은행 입행 후 DGB금융지주 전략기획부장을 거쳐 DGB금융지주 전략경영본부 부사장, 대구은행 마케팅본부와 영업지원본부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DGB금융지주 설립 시 지주사 설립을 주도했고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과 자회사 경영관리 체계화 구축에 기여했다고 하이투자증권 측은 밝혔다. 

성 내정자는 이달 28일에 열리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로 선임된 후 개최되는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임기는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 2년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