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나라 공천신청자 면접 '주말은 없다'
상태바
한나라 공천신청자 면접 '주말은 없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2.16 15:42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위원장 안강민)는 주말인 16일에도 공천신청 대상자들을 상대로 면접 작업을 계속했다.

이날 면접 대상자들은 고양일산, 구리, 남양주 등 경기 지역 14개 선거구에 공천을 신청한 94명으로 공심위원들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점심도 당사에서 도시락으로 때우는 등 강행군을 했다.

14개 지역구 중 한나라당 의원이 현역인 경우는 4곳에 불과한 점을 입증하 듯, 상당 수 면접자들은 `해볼 만하다'는 각오로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일부는 면접 시간이 너무 짧아 자신에 대한 `세일즈 기회'가 충분하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피력했다.

특히 이날 면접자 중에는 고양일산갑에 공천 신청을 한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핵심측근인 백성운 인수위 행정실장이 주목을 받았다. 백 실장에게는 상대적으로 다른 후보보다 `강도높은' 질문이 던져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 공심위원은 지역구 연고를 묻는 질문에 백 실장이 과거 고양군수를 역임했던 점 등을 언급하자, "군수 하시던 때가 20년이 넘네요"라고 `까칠하게' 받아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 당선인의 측근 중 다수가 서울과 경기 지역 1차 면접 결과 단수 후보로 압축돼 사실상 공천이 확정됐다는 보도가 나오는데 대해 공심위가 부담을 느낀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왔다.

현역 의원으로는 17대 비례대표로 활동하다 남양주갑에 공천을 신청한 배일도 의원이 눈에 띄었다.

배 의원은 지역구 신청이유에 대해 "지역에 오래 전부터 살아왔고, 지역구 내에 원진레이온과 같은 노사문제도 있는 만큼 노사 전문가로서 지역발전에 일조하고자 한다"며 노조위원장 출신의 경력을 강조했다.

이 지역 안형준 당협위원장에게 한 공심위원이 "지난 번 총선에서 한나라당 강세 지역인데도 떨어졌는데, 책임을 느끼지 않느냐"라고 공격적인 질문을 하자 안 위원장은 "애초 강세지역이 아니었지만 각고의 노력으로 지난 대선에서 상위 득표율을 기록하는 등 강세지역으로 만들었다"고 적극 해명했다.

'국회에 들어가면 제정하거나 개정해야 할 법 한 가지만 말해보라'는 공통 질문에 한 공천 신청자는 "국가재정기본법은 당시 정부 여당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 것인 만큼 이제 다시 국민의 시각에서 개정해야 한다"며 `예비 여당'과 코드를 맞추기도 했다.

한편 이날 한 중앙일간지에 서울지역 1차 면접결과 후보자가 2~4배수로 압축됐다는 기사가 게재된 것과 관련, 여의도 당사에는 기사가 맞는 것인지, 그렇다면 왜 자신이 탈락했는지를 따지는 공천 신청자들의 발걸음이 잇따르는 모습도 목격됐다.

양천을에 공천을 신청했다 3배수에 들지 못한 것으로 보도된 A씨는 기자실에 들러 "자체적으로 파악하기로는 3위 안에 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이런 보도가 난 것이냐"며 강하게 반발하기도 했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야야!! 2008-02-16 17:32:16
넌 누구세요~
배일도씨 정말 왜 그러시나요.
면접때 긴장을 하셨나..왜 거짓말을 하세요..
남양주 출신도 아니자녀~~~~
언제부터 전북 김제가 남양주로 바꼈나..!!!

일도눈깔 2008-02-16 17:32:02
일도씨는 전북 김제 출신이지롱
일도씨 왜 뻥까셔ㅎㅎㅎㅎㅎ

런어웨이 2008-02-16 17:29:40
배일도씨의 타로날 거짓말!!!!!!!!!!!!!!!!
배일도씨는 최종학력이 고졸이 아닌가요 ?
그리고 도농동(원진레이온)은 남양주(을)지역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지역 으로 후보로 나오시는건가요....? 그리고 제가 갑구역에서 오래동안 살아왔는데 배일도 씨는 이지역 분이 아닌걸루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일도똥꼬 2008-02-16 17:25:04
넌 그게 뭐냐!
당신은 안된다고!

일도야~~ 2008-02-16 17:23:44
배일도씨는 거짓말하는구나...
여보세요 당신이 얼마나 남양주에 사셨는지...
저 이곳에 수십년을 사는데 당신을 알지 못하는데...
그리고 원진레이온이 남양주을이지 갑인가?
글구 고향이 전북이면서...오래살았다고 거짓말을 하는지...
이명박 대통령 후보 선거운동할때 뵈지도 않더니...
자기 사무실 차리느라고 정신만 없고...
속보인다 거짓말좀 하지마라...
남양주시민은 대모꾼 필요없으니
이사좀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