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불량 컴퓨터, 포장박스 없으면 환불은 절반만"
상태바
"불량 컴퓨터, 포장박스 없으면 환불은 절반만"
  • 이경환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01 08:02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월 속썩인 불량 컴퓨터 환불을 요청하자 포장박스 없다고 절반만 주겠다네요"

사용이 불가능한 불량 컴퓨터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자 프로그램을 소비자 이름으로 인증받고 포장박스가 없다는 이유로 환불금을 절반으로 뚝잘랐다는 소비자 고발이 접수됐다.

지난 3월 광명시 철산동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동영상 강의를 이용하기위해 M사의 저가형 PC를 60만원에 구입했다.

그러나 이 PC는 구입 직후부터 동영상을 재생 하면 컴퓨터가 다운되는 고장이 발생했다.

같은 문제가 계속되자 이씨는 해당 업체 측에 A/S를 요청했고  업체 측은 하드 불량이라면서 하드와 일부 부품을 교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자 발생이 계속돼 이씨는 수차례 걸쳐  A/S와 부품교체를 반복해야 했다. 이로 인해 이씨는 동영상강의는커녕 제대로 인터넷 한번 해보지 못한 채 4개월여 동안 정신적  스트레스만 크게 받았다.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던 이씨는 결국 다른 업체의 컴퓨터를 구입했고 M사 측에 환불을 요청했다.

이에 M사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일부인 윈도우프로그램을  소비자의 이름으로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환불이 안되고, 컴퓨터가 배송될 때 사용된 포장박스, 메뉴얼, 스피커 등이 없다는 이유를 들어 구입금액의 절반인 30만원 가량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씨는 "4개월동안 컴퓨터도 사용하지 못한데다 30만원 손해까지 봐야 한다는 게 말이 되냐"며 "더 황당한 건 소비자원 등에 글을 올렸다고 하니 조금 더 환불해 준다고 하는 업체 측의 반응이 놀랍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M사 관계자는 "윈도우 프로그램 같은 경우 한 번 정품으로 등록이 되면 재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환불을 해줄 수 없는 부분이며 회사 측에서도 수차례 A/S를 해주었기 전액 환불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컴퓨터 2008-07-10 14:04:58
엔킹닷컴측의 기사를 올리는 방식에 답변을 구합니다.
엔킹닷컴은 모닝컴퓨터 본사에 아무런 내용 확인도 없이 자극적인 "불량 컴퓨터, 포장박스 없으면 환불은 절반만" 이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올리고 모닝컴퓨터 상호 노출 및 캡쳐 이미지까지 올렸습니다. 이 점에 대하여 정확한 답변을 요청드린 상태입니다. 어쨌거나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닝컴퓨터 2008-07-10 14:03:08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3대중 한대의 금액을 계산하고 거기서 12만원 정도를 공제하는 과정에서 금액상 오류가 있었을 뿐이며 이 점 고객님께 양해를 구했고 현재 매뉴얼 박스도 거의 다 찾으셨다고 하셔서 내용물 올려주시면 그 금액도 환급해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반품으로 올라온 제품을 확인 결과 내용물의 파손이 심하여 재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지만 그 동안의 상황을 감안하여 정상적으로 환급해드리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모닝컴퓨터 2008-07-10 14:02:20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4개월 여의 기간 동안 사용을 하셨으나 A/S에 만족을 하지 못하셨기에 반품승인을 해드렸고 금액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3대중 1대의 금액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본사와 고객님간의 계산이 틀렸을 뿐 ... 저희가 공제한 금액은 고객님이 인증을 받으신 윈도우 금액 9만여원(윈도우 소유권은 고객님께 있으신 겁니다.)과 분실하신 드라이버CD, 매뉴얼, 포장박스 등을 포함여 3만원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드리겠다고 한 것입니다.

모닝컴퓨터 2008-07-10 14:01:05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본 게시물의 사실 여부를 떠나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하지만 기사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하여 해명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총 3대를 구매하셨고 그 중 두 대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시고 한대가 계속 A/S가 발생하셔서 반품 요청을 하셨습니다.

굿바이 2008-07-10 07:46:26
컴팩토리가 훨좋음
고객게시판에 글올리니깐 삭제하고 전화로 계속전화하고 몇분후에 다시전화준다면서 안주고
내가 다전화하고 (전화비가 아깝나?;) 결국 1주일끝에 환불처리가되고 그것도 계속전화해서
120만원과 70만원차이 어마어마하지않습니까??
컴팩토리에서 사실려는 분들은 굿바이한테서 추천받고왔다고 하면 더 잘해줄것입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