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재래식 안심생된장’을 출시하며 ‘나트륨 12% 감량’, ‘9번 고르고 씻은 좋은 콩’, ‘참숯신선필터 사용’, ‘합성보존료 무첨가’, ‘자연숙성과 비열처리’등 ‘5대 안심생생약속’을 내걸었다.
회사 측은 전통 된장이 몸에 좋은 발효식품임에도 불구하고 나트륨 섭취 과다 원인으로 꼽히는 점에 착안, 나트륨 함량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된장은 미생물의 이상발효를 억제하기 위해 비교적 높은 수준의 염도를 유지해야 하므로 전통된장의 염도는 14~16%, 양산된장은 11~12% 수준이다. 대상은 염도 10% 미만의 된장 제품을 개발하기까지 다년간의 연구 개발이 필요했고, 특허출원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대상 허담 상무는 “건강에 좋은 전통 식품이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된장을 자주 찾지 못한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내 최초로 염도 10% 미만의 된장을 개발,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재래식 안심생된장’을 시작으로 전통식품을 과학화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가격은 1kg 5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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