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에 따르면 명절연휴 이후의 안마의자 주문량과 구매 상담 사례는 연휴 이전에 버금갈 정도로 많다.
명절 이전에는 부모님과 자녀, 손주에게 주는 선물 수요가 구매를 유발했다면, 명절 뒤에는 안마의자로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명절연휴에는 귀성, 귀경으로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 데다 차례와 가족들의 식사 준비, 집안뒷정리 등으로 쌓인 신체적, 정신적 피로 해소에 안마의자가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는 숙면 유도, 두뇌 피로 해소 솔루션인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등 명절 이후 피로 회복과 건강관리에 유용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내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에서 개발, 적용한 마사지 기능이 다수 적용돼 있다.
대표적 기능으로는 특허로도 등록된 ‘브레인 마사지’(특허 제10-1858927호, 제10-1858928호), ‘수면 프로그램’(특허 제10-1179019호)과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특허 제10-1851906호) 등이다.
실제 ‘명절증후군 극복’을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명절증후군을 겪는 성인남녀의 안마의자 이용 전후 혈액순환과 근전도를 비교한 결과, 피로 회복에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됐다.
안마의자 이용 전후의 적외선 체열검사에서 낮은 체온을 나타내는 푸른 부분이 높은 체온을 나타내는 붉은 색으로 대체되는 모습이 확인된 것이다. 근전도 검사 결과에서도 근활성도 불균형 상태가 균형 상태로 호전된 모습을 보였다.
바디프랜드는 렌탈기간을 고객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명절 이전에는 선물용으로 안마의자를 찾는 경우가 많지만, 명절 뒤에는 자신과 가족의 피로 회복과 힐링을 위해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분들이 많아진다”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는 명절증후군 극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있어 고객들의 구매 문의와 상담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