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1년 유예 ‘민생안정특약’ 생색내기 그치나? 금감원 "인센티브 부여로 참여 확대 유도할 것"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공동으로 발표한 '민생안전특약'이 겉치레만 하고 마무리되는 수순을 밟고 있어 그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된다.민생안전특약은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소득단절이 생긴 가... '상생금융상품' 증권사만 없는 이유는?...은행·보험사와 주 고객층 달라 DB손해보험 車보험료 인하 스타트...삼성·KB·메리츠·현대해상 동참 보험업계 상생금융 압박에 중소형 생보사들 가쁜 숨..."곳간 여력 없어" 하소연
카드사 원화유동성비율 안정적...삼성·현대 400% 훌쩍 카드사들의 유동성 지표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와 현대카드는 전년 말보다 원화유동성비율이 상승해 400%대를 기록했다. 3일 각 사 분기보고서에 ... [르포] 토요타 철학 담긴 모토마치 공장..."장인정신으로 생산" 토요타식 경영과 성공스토리를 분석한 수많은 경영학 관련 서적이 넘쳐난다. 그만큼 토요타의 경영 철학이 전 세계 기업 전반에 끼친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지난달 27일 토요타의 근원이... 브랜드사용료 지급액 한화생명 501억 원 최고 국내 주요 보험사들이 그룹 지주사 또는 관계사에 브랜드 사용료 명목으로 매년 수백억 원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한화생명과 DB손해보험은 상표권 사용 대가로 브랜드 사용료를... [민원평가-홈쇼핑] 교환·환불, 품질에 불만 쏠려...GS샵 우수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
[민원평가-대형가전] 에어컨·TV·냉장고 품질 불만 40% 차지 [민원평가-패션] 환불·교환 불만 43% 가장 높아...F&F '최우수' [민원평가-국산차] 부품 공급 지연 등 AS 불만 50% 육박 [민원평가-게임] 확률형 아이템·무고밴·서버관리 문제 다발 이복현 금감원장 "금투세 시행되면 투자자 이탈 우려" 차 사고로 수리 20일 걸리는데 보험사 대차료 보상은 3일뿐 해외게임사 ‘국내 대리인 지정’ 게임법 폐기...국내업체 역차별 어린이보험 가격지수 삼성화재 69% 최저, 가입자에 유리 생보사 신계약 CSM 삼성생명 압도적 1위, NH농협 '약진' LX그룹 현금 1조3000억, 26%↑...전기차 분야 M&A 노린다 토스증권 대형사 제치고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 4위 '약진' [민원평가-보안] '해지방어' 고질병...에스원 민원관리 '톱'
[민원평가-대형마트] 품질·서비스 불만 70%...이마트 우수 [민원평가-패션플랫폼] 취소 수수료 등 ‘교환·환불’ 불만 50% [민원평가-패스트푸드] 이물질‧서비스 불만 60% 육박 [민원평가-안마의자] AS 불만 최다...바디프랜드 민원 관리 1위 SK하이닉스 "차세대 HBM 공급, 내년 계획까지 이미 논의 중“ 온라인몰 소비자 불만 '환불·교환' 가장 많아...쿠팡 민원관리 우수 '고리대금' 눈총 받던 전북은행의 반전, 서민대출 2위 체험형 직영매장 확대 속도 내는 코웨이...'비렉스' 키운다 한화투자증권, 베트남에서 리테일 집중...싱가포르선 IB투자 파마리서치, 매출 3000억 제약사 도약 눈앞...리쥬란이 효자 [민원평가-인뱅] 시스템 관련 불만 절반 웃돌아..토스뱅크 민원 최저 [민원평가-항공] 항공권 취소·변경 수수료 과다 불만 속출
[민원평가-편의점] 불친절 등 서비스 불만 50% 넘어...이마트24 선방 [민원평가-타이어] '품질·AS' 불만 60% 이상 집중...타이어뱅크 미흡 금융당국, 9월부터 주거용 오피스텔·빌라 담보대출 갈아타기 개시 안쓰는 휴대폰 2달 요금이 헉~26만원...자체 데이터 소모 요금 '주의' 에쓰오일, 기부금 대폭 늘리고 사회공헌 활동도 광폭 행보 네이버쇼핑 폭풍성장, 비결은 '프로젝트 꽃' 고려아연, 그린 에너지 기업으로 체질개선 광폭 행보 '실적 고전' 저축은행업계 '온투업'에 기대 만발 [민원평가-은행] 홍콩ELS 등 불만 많아...하나은행 민원점유율 최저 네오위즈, 10대 게임사 중 주가 하락 가장 가팔라 [민원평가-여행] 서비스 및 환불·취소 불만 절반 넘어 [민원평가-생보] 불완전판매 민원 45% 차지...푸본현대생명 탁월 [민원평가-택배] 분실·지연에 소비자 불만 집중...우체국택배 우수 키움증권, 국내 상장사 최초 밸류업 이행 계획 밝혀... 주주환원율 30% 이상 [단독] SK브로드밴드, 15년간 동결 IPTV 출동비 인상...인건비 영향 3만원 보험료 15년 지나자 17만원으로 껑충...실손보험료 폭탄 인상 인뱅 '사기이용계좌' 케이뱅크 급감하고, 토스뱅크는 급증 증권사 AI리포트 비교…미래에셋-투자심리 파악 vs. 한투-펀더멘털 확인 글로벌 경기 불황에 카드사 해외법인도 실적 악화 [소비자민원평가-렌탈] 방문 관리 누락·지연 등 서비스 민원 집중 기사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