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휴가지에서 요긴한 휴대폰 서비스..모기퇴치.이메일도 가능
상태바
휴가지에서 요긴한 휴대폰 서비스..모기퇴치.이메일도 가능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10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30도를 웃도는 찜통 더위가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오자 올해는 서둘러 휴가를 떠나려는 피서객이 늘 전망이다.

   휴가지에 가져갈 물건을 챙기는 것 만큼 이제는 중요해진 것이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휴대전화 서비스를 알아두는 것이다.

휴대전화의 용도가 단순한 음성통화 중심에서 다양한 부가 서비스로 확대되면서 휴가지에서 요긴한 서비스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대부분의 휴대전화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외국에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는 자동로밍이 되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필수품이 됐다.

   ◇ 해외 여행 `자동로밍폰'은 필수 = SK텔레콤과 KTF 3G(세대) 휴대전화는 각각 157개 국가와 145개 국가에서 자동로밍이 된다.

   이는 우리나라 이동통신 환경이 2G인 CDMA(코드분할다중접속)에서 3G인 WCDMA(광대역코드분할다중접속)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GSM(유럽이동통신방식)과 호환되기 때문이다.

   2G 휴대전화는 SK텔레콤만 미국, 중국, 일본, 태국, 홍콩 등 20여개국에서 자동로밍이 가능하다. 3G가 없는 LG텔레콤은 일부 800㎒를 지원하는 듀얼밴드 단말기에 한해서 자동로밍을 지원하지만, 대체로는 해외에 나갈 때 인천국제공항 등에서 임대폰을 가지고 나가야 한다.

   이통사들은 자동로밍 국가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늘려나가고 있다.

   로밍된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있으면 위치추적이 가능해 여행 중 납치되거나 인질이 됐을 경우 외부의 구출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해외에 도착해서 로밍된 휴대전화를 켜면 외교통상부에서 이용자의 위급상황에 대비해 발송한 영사 콜센터의 전화번호가 문자메시지로 들어온다. 영사콜 센터로 연락을 취하면 위급상황에 대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와 별도로 해외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02)-3445-9445로 전화를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T로밍 보디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아프거나 말이 안 통하거나 호텔이나 공연 예약을 할 때에도 전화 한통화면 알아서 척척 해결해준다.

   특히 24시간 한국인 의사와 상담이 가능하고 응급 의료 상황이 발생하면 가까운 병원으로 긴급이송될 수 있도록 해주며 통역도 제공한다.

   T로밍 보디가스 서비스는 통화료가 무료이며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SK텔레콤 로밍홈페이지 (www.sktroaming.com)에서 출국전 신청을 해야 한다.

   KTF는 일본 NTT도코모와 제휴, 일본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친구찾기 해외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에서 NTT 도코모 이동통신망에 접속해 있으면 위치를 알 수 있어 일본 여행 중인 가족 등의 안전확인에 도움이 된다.

   KTF는 7월과 8월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에서 저렴하게 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는 `쇼 로밍 SMS 할인쿠폰'을 내놓았다.

   이 쿠폰을 구매하면 5천원에 문자메시지 40건을 사용할 수 있어 1건 당 125원이고, 1만원에는 100건을 사용할 수 있어 1건 당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여행 시 `약방의 감초' 서비스 = 휴대전화를 이용하면 휴가지에서 모기를 쫓을 수 있다.

   사람의 피를 빨아 먹는 산란기의 암컷 모기가 수컷모기를 피한다는 습성에서 착안해 수컷모기의 날갯짓 소리에 해당하는 주파수대역을 인위적으로 출력시킴으로 암컷모기의 접근을 막는 방식이다.

   SK텔레콤 휴대전화 이용자는 무선인터넷 네이트에 접속해 `전체메뉴 → 9.정보 → 6.생활IN → 5.생활정보 → ⓜ2008모기퇴치'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용료는 산들판용과 도시용이 각각 2천원,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5천원이다.

   LG텔레콤도 무선인터넷 이지아이에 접속해 8.교육/스포츠/생활 → 5.모기퇴치기를 선택하면 된다. 도시형, 산악형, 바다형 3가지 종류로 각각 이용료는 2천500원이다.

   SK텔레콤은 낚시 마니아를 위해 `애니피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낙시찌 형태의 송신장치를 강이나 바다에 띄워 놓으면 수중의 수온, 수심, 어군 위치정보가 휴대전화에 연결된 수신기에서 그래픽으로 전송된다.

   `애니피싱 어탐찌 세트'는 애니피싱 홈페이지(www.anyfishing.co.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무선인터넷 네이트에서 9.정보 → 6.생활IN → 5.생활정보 → 애니피싱 경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휴가지 등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119만 누르면 현재의 위치가 해당 지역 소방방재본부로 통보된다.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미리 휴대전화로 114를 눌러 고객센터에 신청을 해야한다.

   SK텔레콤은 또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휴대전화의 GPS 핫키나 9번을 누르면 사전에 등록한 보호자 4명에게 긴급호출을 하고 자신의 위치를 문자메시지와 지도로 알려주고 경비회사 캡스의 구조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캡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텔레콤은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휴대전화에 내려받은 `보디가드 서비스'를 작동시켜 위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버튼을 누르면 요란한 경보음 소리가 울리면서 미리 설정해 놓은 3명 이내의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위급상황과 자신의 위치를 전송한다.

   휴가지에서 휴대전화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LG텔레콤 가입자는 `오즈(OZ)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 미리 계정을 등록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첨부파일까지 열어서 읽어볼 수 있고, KTF는 `쇼 팝업 메일'을 통해 이메일 열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휴대전화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막히지 않는 길을 찾아가거나 날씨, 여행 정보를 이용하는 것은 모든 이통사들이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