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MLB패션, 모자 하나 교환하는 데 2달! '분통'"
상태바
"MLB패션, 모자 하나 교환하는 데 2달! '분통'"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8.01 08:03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B 전문 온라인 쇼핑몰 ‘엠엘비패션’이 소비자에게 오배송한 상품의 재 배송을 두 달 간 지연시켜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충북 흥덕구 박모씨는 지난 5월 24일 엠엘비 패션에서 모자를 구입했다. 하지만 12일 뒤 주문한 것과 다른 제품이 배송돼 박씨는 교환을 요청했다.


엠엘비패션측은 박씨에게 “상품을 잘못 보내 대단히 죄송하다. 착불로 오배송된 제품을 보내면 도착 즉시 처리해주겠다”라는 내용의 댓글을 남겼고 박씨는 제품을 돌려보냈다.


그러나 지난 14일까지 제품이 오지 않고 연락도 없어 박씨는 다시 엠엘비 패션 측에 문의 글을 남겼다. 엠엘비패션측은 박씨에게 전화를 걸어 "박씨가 원하는 제품은 미국 직수입 제품이어서 미국에 주문했으나 잘못된 제품이 배송돼 재신청 하는 과정에서 지체됐다"고 알려왔다. 이어 12일 후 꼭 박씨가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처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12일 후에도 제품이 배송되지 않아 박씨가 또 문의 글을 남기자 이번에는 "빠른 확인 후 메일로 답변 주겠다”는 답변만 남겼다.


박씨는“아무리 미국에서 제품이 오배송 됐다 하더라도 최초 주문 날짜부터 2달 넘게 제품을 보내지 않는 것은 납득이 안 된다.미국에서 두 차례나 실수로 잘못된 제품을 배송했다는 설명도 믿을 수 없다”고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박씨는 현재 "더이상 엠엘비패션 측의 제품을 받을 마음이 없다.아무런 대책도 없고, 먼저 연락을 해 닥달을 할 때마다 말바꾸기식 답변달기에만 급급한 엠엘비측에 조금의 신뢰도 남아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엠엘비패션 측은 “최초 박씨에게 제품을 오배송한데대해서는 충분히 과실을 인정한다”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하지만 박씨도 최초 오배송된 제품을 되돌려 보내는 데 2주가 걸렸다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엠엘비패션 관계자는 "규정상 제품 교환 시 1주일 이내 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교환해 주지 않고 있다”며 “박씨의 경우 자사측 실수를 감안해 2주간 지체에도 불구 교환해주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박씨에게 환불해줄 의사를 밝혔지만 박씨가 교환을 요구하며 사이즈 교환도 함께 요구해 변경된 사이즈 제품을 미국측에 주문하느라 일처리가 더욱 늦어졌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휴 2009-02-10 17:24:08
아후
쓰레기회사

박모씨 2009-01-30 05:35:05
이어쓰겠습니다.
하지만 사측은 2달이상 연락이 없었고, 이후에 제가 먼저 말을 꺼내 이어진곳에서도 약속을 두번세번 한상황에 그것도 어기고 이후에도 연락이 없어 다시 글을 올렸으나 또다시 연락확답만 하고 어긴상황....
회사가 할만큼 했다는건...이런경우에 쓰는말이 아닙니다...기사 안나갔으면...그나마 환불도 힘들었을겁니다. 그리고 그때 미안하다며 마지막으로 엎드려 절받기로 위로금대신 사측에서 주기로했던 5천원의 적립금도...아직까지 적립이 되어 있지 않는 상황인데...회사가 할만큼 했다라는건...말이 안되지 않나요???

박모씨 2009-01-30 05:27:51
이어쓰겠습니다.
그래서 사건 진행중에......
사측에서 저한테 사과의 말은 없었습니다.
마지막...환불해주면서 직원이 전화와서 사과한번 하더군요,
애초에 사측에서 실수가 발생했으면, 실수가 발생한것에 대한 사과를 진행하고, 또 그 일의 진행상황에 대해서 2달동안에 물건이 잘못배송되어 시간이 더 걸린다고 전화를 주거나 아니면 메일한통이라도 넣어줬더라면 제가 이런식으로 화가 나진 않았을겁니다.

이어쓰겠습니다 2009-01-30 05:23:30
이어쓰겠습니다.
결국 자포자기한 마음으로 3달동안 기다림은 접고 그냥 환불 받았습니다.

자..아직도 웃기신지요...웃긴게 님은 사건정황 정확히 아시고 그런소리 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애초에 처음부터 사용한적 없고 그쪽에서 환불해준다고 한적은 없는데요. 기사가 영! 이라는 분은... 업체가 해줄만큼 했다는게 지금 제 글에서 보이시는지요,

이어쓰겠습니다 2009-01-30 05:22:45
이어쓰겠습니다
이후 또 12일이 지났고 그 이후 3일이 지나도 연락한번 없기에 제가 전화를 하면 그분들이 기분나쁘게 생각하실수도 있으실까봐 게시판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문의게시판에 남겨진 글은 위에 그대로 있습니다.
이후 또다시 연락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했더니 또 잘못왔다는 것이고, 결국 5월 24일에 주문된 모자는 8월 1일 저때까지 오지 않았습니다.
이후 기사가 나갔고, 기사가 나간후 mlb패션측에서 전화가 와서 하는 말이 기다리거나 환불해준다. 더 기다릴래? 아님 지금이라도 환불해줄까?
하는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