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무료행사뒤'돈낼래 신불자 될래'"
상태바
"KT무료행사뒤'돈낼래 신불자 될래'"
최고장 발송 뒤 "따지지 마"..뒤늦게"전산 실수"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9.23 08:00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체험행사를 미끼로 유혹한 뒤 요금을 청구했습니다!”

KT가 전산입력 실수로 무료 체험 기간 동안의 요금을 청구하고도 환불요구를 묵살한다며 소비자가 강하게 불만을 제기했다. 

서울 상계동에 사는 대학생 최모씨는 작년 12월3일 교내에서  ‘KT와이브로 3개월 무료 체험 행사’ 를 보고 무료 체험 서류에 서명했다.   

당시 판매자는 “3개월 동안의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결이 끊긴다. 그때 KT에서 전화가 올 텐데 계속 사용하고 싶으면 가입 의사를 밝힌 뒤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하면 된다”고 안내했었다.

료 체험 기간이 끝나자 무선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 됐지만  KT에서는 전화가 오지 않았다.

몇 달 후 '요금 연체' 문자가 날아왔지만 최씨는 보이스피싱이라 여겨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문자를 무시한 채 몇 달이 지나자 이번엔 신용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문자가 날아왔다.

참다 못한 최씨가 사실을 확인해 보려고 KT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문의하니 와이브로  연체 요금이 5만원 정도 된다고 했다.

“3개월 무료 체험 행사에 참여했다”고 말하자 상담원은 “민원신고를 하겠다.  며칠 뒤 연락주겠다”고 답변했다. 최씨는  상담원의 말만 믿고 기다렸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었다.

그러는 와중에도 독촉 문자는 계속 날아왔고, 한달이 지나자 최고장이 발송됐다.

최고장에 안내된 미납센터로 전화해 따지니 직원은 판매자의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따져도 소용없다. 판매자에게 얘기하라”고 잘라 말했다. 그러나 판매자는 연락두절이었다.

최씨는 “굴지의  대기업인 KT에서 민원은 해결해 주지 않고 요금만 독촉해 어이가 없다. 행사에서는 KT라고 떠들어놓고 이제와 자신들이 진행한 행사가 아니고 판매자를 직접 찾아서 연락하라니 고객에게 이게 무슨 짓이냐”고 분개했다. 

이에 대해 KT 관계자는 “KT와이브로는 작년 12월3일에 가입해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난 4월3일에 해지됐다. 3개월 동안 무료로 처리됐어야 할 요금이 대리점 전산입력 실수로 과금 처리됐다. 고객에게 사과드리고, 과금된 부분에 대해 환불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다 2008-09-30 15:16:46
,,
우리 kt 쓰지 맙시다 ㅡ,
ㅄ들
노무연일아 또까테 ㅡ,ㅡ
나라 말아먹을라구 환장을 햇ㄴㅔ

sdfs 2008-09-30 15:15:38
sdfs
★★★★★★★★★★★★★★★★★★★★
대한민국 NO.1~ 현지생중계 라이브뱌카라
현금,이 실시간 통장으로 바로 입금~!
매일 몇십만원 몇백만원 매일출금자탄생
이젠,집에서..사무실에서..PC방에서..
게임도 즐기고 용돈 생활비도 버세요~!
실력이 곧 돈입니다.지금 바로 오세요.
게임로그인시 5000 ~ 30000만 포인트 드립니다.
주소는 http://www.6699.aaa.to
★★★★★★★★★★★★★★★★★★★★

너랄리요 2008-09-30 13:35:55
KT진짜 왜이러냐 ㄷㄷ
좀짱인듯 ?

무료로 6개월 쓰라고해놓고 아직 6개월 되지도 안아서
전화해서 졸라따지다 해지한다고하니까
3개월 무료이용 더 해주겟다네
혹했는데 ... 다시끄너야겟네 -_-

JY11 2008-09-29 13:10:41
저도 당했어요;;
다른분보다는 약하게 당하긴 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2개월은 무료로 사용했거든요;; 그리고 3개월 되서 행사 끝났다는 문자 받아서 해지시켰는데 그 해지한 마지막달 요금이 연체됐다더군요// 몇번을 전화해서 처리해달라고 했는데 계속 전산 이상이 있어서 정보를 확인 못한다고 하기만 하고;;; 나중엔 짜증나서 그냥 제가 내버렸어요. 만원 조금 넘는 돈이었는데 그거가지고 4개월이나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정말 짜증나더군요. 저희집 곧 메가패스도 해지할 생각입니다. 더이상 KT못써먹겠습니다.

김종민 2008-09-28 21:14:30
KT 정말 짜증납니다
아직도 지들이 공무원인줄 착각하는지 고객 불편보다 지들 편의 위주로 업무처리하고 할말없으면 자기는 책임없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