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진중권 "지만원씨 발상은 앙증맞지만 정상은 아니야"
상태바
진중권 "지만원씨 발상은 앙증맞지만 정상은 아니야"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18 22:55
  • 댓글 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진보 논객인 진중권 중앙대 교수가 보수논객이자 군사평론가인 지만원씨의 '문근영의 색깔론'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난하고 나섰다. 

진 교수는 18일 진보신당 당원게시판에 '간첩들의 암호 신윤복 코드?'란 제목으로 "지씨의 글은 70년대에 반공 초등학생이 쓴 글을 보는 듯하다"고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진 교수는 "배우 문근영 선행은 빨치산 선전용"이라고 주장한  지만원씨를 향해 "지만원씨의 상상력이 날이 갈수록 빛을 발하고 있다.. 개그계에서 바짝 긴장해야 할 것"이라며 "갑자기 '신윤복'이라는 인물이 사회에 부상하게 된 배경에는 좌빨(좌익 빨갱이)이 있다는 지씨의 발상은 아주 앙증맞다. 이 분은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앙증맞아지시는 것 같다"고 비틀었다.

이어 "사라진 지 몇 십 년 된 이 정신병이 MB 정권 특유의 복고 취향을 타고 다시 부활하는 모양"이라며 "도대체 '국민여동생'이라 불리는 문근영까지, 심지어 선뜻 내놓기 어려운 거액의 기부에까지 굳이 빨간색 배경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못 견디는 저 집요함은 분명 정상이 아니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진보신당이 빨리 집권해서 저런 불쌍한 노인은 발견 즉시 무상으로 치료해주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저런 분에게는 역시 '뿅 망치' 요법이 최고"라고 언급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최근 문근영은 지난 수년간 익명으로 8억 5000여만 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기부천사'로 불리우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문근영의 외할아버지가 비전향장기수인 류낙진 씨에 대해 빨갱이 운운하는가 하면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희생된  문근영의 아픈 가족사까지 들먹이며 '문근영색깔론'까지 불러일으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친구 2008-11-19 05:38:27
남모르게한 선행을 왜 들먹여서
방송사가 문제하나 만들줄알았지 남모르게 한선행을 찻아서 진자천사하나 만들려구햇나? 그기자양반 할일 없엇나 한건햇다고 두다리펴고 한둘달 쉬겟네.문근영씨가 몸과 마음에 상처는 생각도 안할걸. 축구시합중- 골인 지만원 . 어시스트 모기자양반 기자양반 굳이선행은 밝히지않해도 돼는거야 6년넘게 지켜온 고귀한순결을 왜 주댕이에담아서.일만들어

양현규 2008-11-19 04:30:13
개 짖는 소리 많이 듣잖아요 힘내세요, 근영 동생!!!
광주 출신입니다. 지씨! 나도 빨갱인가요? 80년, 중1때, 수많은 시체들이 흰천에 싸여 리어커에 실려 지나가는 모습을, 스쿨버스안에서 곤봉으로 맞아 피흘리는 할아버지를 봤던 나도 좌익 빨갱인가요? 빨간 색 안 좋아하시죠? 혹시 좋아하는 색이 어쩔수 없이 파란색?!
도저히 이해할래야 할 수 가 없네요! 견공 지씨!(어째,쥐씨 하고 비슷하네)

byounsan 2008-11-19 04:12:01
지씨는 미친놈 이야
정상적인 사람이 순수하게 기부한 사람에게
빨겡이 운운하는것은 미친놈 아니면 말할수 없는일이다
지랄 하지말고 조용히 교수나 해처먹어 미친놈아...

진중권문근영 2008-11-19 03:56:01
지만원 살해 모의
진중권씨가 입으로 발라줬으니 우리는 직접 행동으로 보여줍시다.

푸헐 2008-11-19 03:07:39
고만들좀 해라.
지만원이란 자가 66살이래. 치매 걸릴 때도 됐잖니.
병자는 병자답게 위로해줘야지 ㅋㅋㅋ
우리나라 참 좋아졌다.
치매끼 66살도 군사전문가라고 떠벌린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