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택배기사가 '살해협박'..경찰 신변보호 요청 검토"
상태바
"택배기사가 '살해협박'..경찰 신변보호 요청 검토"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7 08:17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정수연기자]"경동택배 기사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와서 받아가라고 하고 욕설과 막말에 죽이겠다는 협박까지 서슴치 않네요"

 

대전시 둔산동의 이모씨는 지난 11월 29일, 구입한 물품이 도착했다는 택배기사의 전화를 받았다.


기사는 이씨에게 건물 밑으로 물품을 가지러 내려 올 것인지 다른 곳에 보관해두고 가면 될지 물었다.


배송지가 아무리 고층빌딩이라도 주소지까지 배송해주는게 일반적인 관행인데 기사의 전화 내용이 의아했지만 이씨는 급한 업무를 보던 중임으로 10분 후 가지러 내려가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10분 안에 일을 끝내지 못했다.


택배기사가 다시 전화해 “왜 안내려 오냐”고 재촉했다. 이씨가 몇 분의 여유를 달라고 양해를 구했지만 기사는 언성을 높이며 짜증을 냈다.


당황한 이씨가 택배기사의 태도에 불만을 표하자 기사는 반말까지 하며 당장 내려오라고 으름장을 놨다.


자신을 우습게 보는 거냐며 화를 냈다.


이씨가 급하게 내려가자 기사는 금연 장소에서 담배를 피우며 "무릎 꿇고 후회할 일 하지 마라. 죽여버리겠다"라는 둥 막말을 했다.


이어 이씨에게 명함을 달라고 요구해 거부하자 운송기록에 주소가 기재돼 있으니 기억 하겠다고 말했다.


이씨가 금연구역이니 흡연 장소에서 담배 피울 것을 당부했지만 기사는 무시한 채 물건만 전달하고 돌아가 버렸다.


이씨는 “느닷없이 죽이겠다는 협박을 받아 경찰서에 신변보호를 요청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퇴
근길에 회사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폭행이라도 당할까봐 두려워서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 택배기사가 소비자를 이런 식으로 대하다니 믿어지지가 않는다”며 도움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경동택배 관계자는 “각각의 택배 기사는 경동택배 본사가 아닌 영업소에 소속돼 있다. 택배 기사들 개개인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하면 좋겠지만 영업소 소장들을 상대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무례한  택배기사로부터 피해를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가 협박을 받은 증거자료를 제시한 후 경찰서에 신고하고 사법처리 하는 방법으로 권리를 행사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영업소 소관이라 본사에서는 해당 택배기사를 해고하거나 감봉 등으로 징계할 권한이 없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동택배송림294 2008-12-26 17:04:20
경동직원입니다,(의견)
저도 경동택배에서 근무하지만 기사분이 100%로 잘못한게맞네요...
화주분이 있는곳까지 같다주는게맞습니다, 물론 사정상 그렇게 못할경우도있지만은, 이글을 보니 분명시 기사분이 잘못했네요 자기가 기다리기싫으면 같다주면되는거아닌가요^^

니잘낫다 2008-12-20 07:07:58
생각좀하고 살아라
너가 10분기다리라하면 너한테 20분소비해서 택배기사 하루에 열시간 일해 30건처리하지 너같으면 10시간 고생해서 만오천원벌고 기름값빼면 머남냐 ??생각해라 돌띠야

2008-12-18 04:21:02
그닥.
10분 기다리라고 할거면 그냥 다른곳에 맡기라고 하던가. 거긴 경비실이 없나?? 받는쪽도 그닥 잘못이 없는건 아닌듯. 택배가 일인 사람한테 10분 기다리라고 하면 그쪽은 좋겠나?? 아무튼 둘다 잘못인듯. 개념없는 택배기사나. 10분 기다리라고 한 어이없는 인간이나.

llls 2008-12-18 02:13:15
위엣분 어이가 없네요
당연히 택배기사가 집까지 배송해주어야죠. 고층빌딩이라고 내려와 받으랍니까? 아무리 바쁘더라도. 기다리는 사람 생각을 하라니, 입장을 바꿔보라니.. 어이가 없네 니가 혹시 그 택배기사냐? 뇌가 있으면 기본부터 생각하세요

나.. 2008-12-18 00:31:08
택배기사님 개념 탑재하시길..
갖고 올라와야지 고층이라고 안올라오냐..어이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