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청호나이스, 고객 카드로 엉뚱한 대금 결제"
상태바
"청호나이스, 고객 카드로 엉뚱한 대금 결제"
  • 성승제 기자 bank@csnews.co.kr
  • 승인 2009.03.1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기업체 청호나이스가 다른 사람의 정수기 렌털대금을 고객 카드로 무단으로  결제해  고객을 신용불량 위기에 빠트렸다는 어이없는 제보가 접수됐다. 


인천에서 식당을 경영하는 김 모(남.45) 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매달 4만9000원씩 렌털 대금을 납부하면서 청호나이스 정수기를 사용해 왔는데  요금이 갑자기 10만6000원이 발생된 것.


두 달을 연체했다해도  9만8000원이 발생해야 하는데 납득할 수없는 금액이었다.


김 씨는 “작년 11월 28일 청호나이스 콜센터에서 요금이 연체됐다는 연락을 받고  카드 납부를 하기 위해 카드번호를 불러줬는데 두 달 뒤에 확인해 보니 원래 약정한 돈보다 더 납부되어 있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그러나 식당일이 바빠 당시 청호나이스 콜센터에 과다 납부에 관한 민원을 제기하고 이후 이 사실을 잊고 있었다.

 

그러나  1월 12일 카드 대금이 또  10만6000원이 빠져 나가고 신용정보사에서 4개월 이상 연체돼 신용불량자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신용정보사 채권추심회사 직원의 실수로 김 씨의 카드에서 전혀 모르는 사람의 렌털 대금이 지급되고 있었던 것.


김 씨는 “당시 콜센터에서 12월과 1월 미납 요금을 기존에 결제한 카드로 처리하겠다는 연락이 와 거절했는데도 불구  결국 자기들 멋대로 결제 했다”면서 “1만원 가까운 금액을 과다 결제하고  무단으로 카드를 사용한 것도 속상한 데 본인은  연체가 되고 전혀 모르는 사람 대금을 지불했다니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느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김 씨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청호나이스를 상대로 고소까지 불사할 것”이라고 분노를 터뜨렸다.


이에 대해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채권추심회사에서 고객과 전화할 당시 녹취를 해 현재 사건의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있다”며 “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 점에 대해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만약 회사측  잘못으로 드러난다면  모두 보상해 줄 것”이라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