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전경련 차기회장 합의추대 실패
상태바
전경련 차기회장 합의추대 실패
  • 연합뉴스 master@yonhapnews.co.kr
  • 승인 2007.02.2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7일 전경련회관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차기 회장을 선출하려 했으나 사전조율에 실패해 합의추대가 이뤄지지 못함에 따라 추후 임시총회를 갖고 이 문제를 재논의키로 했다.

그러나 강신호 현 회장을 재추대하려는 움직임에 반발해 회장단의 일원인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이 사퇴한 데 이어 조석래 회장의 합의추대에도 실패함으로써 전경련 회장 선출이 장기 표류하는 것은 물론 회장단 내 반목이 본격화하는 등 큰 후유증이 우려되고 있다.

회사측의 위임을 받아 참석한 회원사 대표 230여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 예결산 및 사업계획 승인 등 통상적인 안건을 처리한 후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해 구성된 전형위원회는 차기 회장 합의추대가 이뤄지지 못했음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임시의장으로 선임된 김준성(이수화학 명예회장) 고문은 곧 임시총회를 재소집해 차기 회장 선출문제를 재논의키로 의결됐음을 선포하고 회의를 종결했다.

차기 회장이 선출될 때까지는 강신호 현 회장이 직무를 계속 수행키로 했다.

김 고문은 "전형위 위원들이 너무 책임감이 강해 이 어려운 시기에 회장을 선출하기 위해서는 좀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말하고 "과거에는 회장단 회의에서 단일안을 마련해 총회에 올렸으나 이번에는 그렇게 하지 못했으며 전형위원들이 오늘 모인 인원만으로는 재계 의견을 대표하기에 부족하다고 느꼈다"고 했다.

총회에서는 이와 함께 사퇴의사를 밝힌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과 조건호 상근부회장을 포함한 기존 회장단을 재선임했으며 두산그룹 몫으로 박용현 두산건설 회장을 부회장으로 추가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준용 대림산업 회장은 앞서 신상발언을 통해 자신은 차기 회장직 제의를 받았으나 고사한다고 말하고 "지난달 회장단 회의 이후 한달여동안 5-6차례나 모임을 갖고도 차기 회장 문제에 관해 결론을 도출하지 못한 회장단의 미흡함에 대해 사과드린다"면서 전형위 참여를 거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