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물품 분실 택배기사 거짓말?".."통화기록 있어"
상태바
"물품 분실 택배기사 거짓말?".."통화기록 있어"
  • 유성용 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09.06.01 08:2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배송 물품의 분실을 둘러싸고  소비자에게 연락했고 통화기록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는 택배기사와 통화기록 제시 요청에 엉뚱한 변명으로 책임을 회피하려 한다는 소비자의 주장이 맞서고 있다.

남양주시 퇴계원리의 최 모(남. 40)씨는 집 근처 텃밭을 가꾸기 위해 인터넷 카페에서 고구마 순을 주문했고, KGB택배로 배송 받기로 했다.

배송일인 5월 22일 최 씨의 아내는 집에서 하루 종일 기다렸지만  감감무소식이었다. 다음날인 23일 판매자에게 문의한 최 씨는 고구마 순이 경비실에 배송됐음을 알게 됐다.

판매자의 설명에 따르면 당시 배송을 맡았던 택배기사가 구매자에게 전화와 문자도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아파트 경비실에 맡겼다고 했다는 것.

최 씨는 수소문 끝에 택배기사와 통화했지만  “분명히 방문도 하고 전화도 했는데 응답이 없어 경비실에 맡겨 놓은 것이다. 통화기록도 있다. 배송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하지만 최 씨의 아내와 여동생은 “택배를 받기로 했던 22일 방문자 물론 전화 한통 받은 적 없다”고 확고히 답했다. 속았다는 생각에 최 씨는 24일 KGB택배 지점장에게 택배기사의 통화기록 제시를 요청했다.

이틀이 지났지만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한 최 씨가 “통화기록이 있다고 큰소리만 치고 정작 제시를 요구하니 연락을 끊어버리는  KGB택배의 행태가 괘씸하다”며 제보사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KGB택배 관계자는 “배송과정에 문제는 없으며, 통화기록 또한 확실히 있다. 최 씨가 만나자는 연락을 해오지 않아 보여주지 못했을 뿐이다”고 답했다.

‘먼저 연락을 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항상 같은 지역에서 일하는 나와 최 씨의 행동반경이 다를 것이기 때문에  그가 먼저 연락해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되레 반문했다.

이에 최 씨는 “지점장은  택배기사에게 ‘25일쯤에 통화내역을 들고 최 씨를 방문하라고 했다’고 전했다”며 “연락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택배 기사의 답변은 어불성설이다”며 혀끝을 찼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oleman 2009-06-18 09:37:46
처음으로 진전된 답변이 왔습니다
지난 월요일(6월15일), 택배 발송점(충주지점)에서 배송점(구리지점)으로 확인 전화 했는데, 계속 답변이 없어서 사고접수 해주겠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여전히 좀 더 기다리는 중입니다

poleman 2009-06-13 16:04:12
KGB는 택배사가 아니라 탁구회사인가 봅니다
벌써 핑퐁만 여러번..조치도 안되고, 연락도 안되고..
고객센터에서는 관련 지점에 빨리 조치되도록 다시 연락하겠다는 정도의 얘기만 되풀이합니다.
KGB본사 연락처 받았는데 정말 찾아가서 사장 면담이라도 해야겠습니다

poleman 2009-06-10 16:21:35
그 택배기사님은 뱃가죽이 두꺼운가 봅니다
확인키로한 약속기한이 지나 또다시 제가 택배기사님께 먼저 전화했더니 신문 제보를 핑게로 멋대로 알아서 하자구 합니다. 완전 배째라는군요. KGB고객센터에 다시 접수했는데 안되면 KGB택배 본사라도 찾아가야만 사과라도 받을것 같습니다

poleman 2009-06-08 08:24:57
혹시나 기다렸는데 역시나 연락이 없네요
통화기록 확인위해 1주일이나 그냥 기다리게 하고서는 약속한 토요일이 지나도록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애초부터 전화한 적 조차 없었다는 제 추측이 더욱 확실해지는 것 같은데,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 되는 건지 도대체???

poleman 2009-06-05 08:24:20
그러구 나서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감감 무소식입니다
지난 5월30일 답답한 제가 택배기사에게 직접 또 먼저 전화했더니, 당일 저녁에 통화기록을 가지고 방문하겠다고 하더군요..근데 약속시간이 지나도 안오다가 전화가 와서는 전화기에 보관되어 남아있는 통화기록이 380갠가 밖에는 안되어서 지금은 확인이 안되고, 다음주 금요일~토요일까지 통신사에 방문해서 통화기록을 때어서 연락주겠다고만 하네요..좀 더 일찍은 안되냐니깐 바빠서 그때까지는 되야만 될것같다는데 벌써 그때 약속한 금요일이 다되었는데 정말 연락이 올지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