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대형마트]이마트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대형마트]이마트
  • 박신정 기자 912shin@csnews.co.kr
  • 승인 2011.07.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는 1993년 11월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통해 7월말 현재 154개 점포(한국 129개점, 중국 25개점)를 거느린 국내 최대 대형마트이다.

이마트는 작년 기준 대형마트 시장 국내 점유율이 37%로 홈플러스(32%), 롯데마트(17%)를 제치고 업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2020년까지 매출 60조원 달성하겠다고 밝힌 이마트는 신세계에서 분할한 이후 6월 매출액이 8441억3천8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지속적인 서비스개선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바잉 파워’ ▲첨단 정보시스템 운영▲전국 단일 물류망 구축▲고객 니즈를 반영한 적극적인 상품 개발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이마트는 제품 출시 전에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공동으로 소비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비용구조를 구축하는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Joint Business Plan)'을 국내에 최초 도입해 , 협력업체들의 기회비용을 최소화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마트는 국내 대형마트  1위로 유통문화를 선도해온 것에 더 나아가 고객·브랜드·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는 '이마트웨이'로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의 포부를 밝혔으며 올해 10개의 신규 출점을 예정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